옐로모바일의
옐로쇼핑미디어 그룹(최성우 대표, 이하 YSM) 소속 쿠차가 누적 다운로드 수 1,600만건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옐로모바일을 대표하는 쇼핑 서비스 쿠차는
소셜커머스, 홈쇼핑, 오픈마켓, 종합몰, 전문몰, 소호몰 등 국내 모든 핫딜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가격비교 앱.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내실 다지기에 나서며, 누적 다운로드 수 1,600만건을 돌파하기에 이르렀다.
쿠차의 이번 성과는 핫딜부터 최저가 가격비교 상품까지
유저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한 검색 최적화 프로젝트가 긍정적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개그맨 신동엽을
모델로 한 TV 광고를 진행하며 쌓아온 인지도에, 올해 서비스 강화로 대표되는 내실 다지기가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
사용자들의
검색 만족도가 높아지며 구매전환율도 상승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하루에 한 상품씩 MD들이 엄선한 상품을 땡처리 가격으로
고객들이게 선보이는 ‘오늘의 싸다구(하루특가딜)’ 신규서비스는 오픈가 동시에 입소문이 나며 이미 한달간 스케쥴이 모두 완료된 상태다.
이러한 내실 다지기 노력은 단순히
다운로드 수에 국한 되지 않고 다양한 수치로도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재방문율, 내부 상세보기 수, 체류시간 등은 올해 초에 비해 약2배 이상
늘었으며, 평균실행 횟수는 약3배 이상 증가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