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 www.zebra.com)가 오늘 새로운 2D 스캐너 3600 시리즈와 DS4308-XD의 제품을 아태지역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브라 3600 시리즈는 12종의 새로운 울트라 러기드(Ultra-rugged) 스캐너로 구성됐으며, 장기간 지속되는 내구성과 향상된 스캔 성능은 물론 산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독보적인 관리 용이성을 제공한다. 전자제품 제조 환경에 특화된 DS4308-XD은 서킷 보드나 전자부품에 새겨진 다양한 유형의 마크와 바코드를 캡처하며, 생산 라인상의 모든 부품을 추적할 수 있는 고급 스캔 기술을 제공한다.
현재 시장에서는 1D 바코드에 비해 많은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2D 바코드의 활용도를 높이려는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VDC리서치에 따르면, 기존 레이저 스캐너 기반의 글로벌 스캐너 시장은 전체 수익의 60%에 해당하는 카메라 기반 2D 이미저(Imager)로의 투자 전환이 진행되고 있다. 이는 2018년까지 업계 전망을 초과하는 수치이며, 점차 가속화되는 추세이다. 연평균 성장률(CAGR) 10% 수준으로 성장해온 2D 이미저 시장은 8%의 성장 감소를 보인 레이저 시장이나 5%의 성장을 기록한 전체 핸드헬드 스캐너 시장의 성장세를 이미 뛰어넘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