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P45 칩셋 채용한 STP45 CF 플루토 OVER 출시
(주)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 www.emtekinc.com)가 고급형 마더보드를 위한 ESTAR Platium 브랜드의 런칭을 발표하며 첫 번째 모델로 ESTAR Platinum STP45 CF 플루토 OVER를 출시하였다.
ESTAR Platinum STP45 CF 플루토 OVER는 Intel P45 MCH와 Intel ICH 10R을 적용한 소켓 775 플랫폼 제품으로서, 최신의 인텔 Core 2 Duo , Core 2 Quad, Core 2 Extreme 프로세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제품의 특,장점을 살펴보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으로 2개의 PCI Express 16x 슬롯 (Cross Fire 동작시 8x 8x 연결)을 채택하여 ATI CrossFire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우스 브릿지에는 ICH 10R을 채택하여 6개의 SATA II 포트를 지원하며 RAID 0/1/5/10 모드를 지원한다.
STP45 CF 플루토 OVER 는 고급형 제품답게 100% 솔리드 캐패시터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보다 긴 수명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전원부의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결 할 수 있도록 히트파이프를 이용한 쿨러를 기본장착하였으며, 필요에따라 Cooler Harbor 라는 이름의 쿨러를 제공하여 더욱 높은 수준의 냉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8채널 HD 오디오, 기가비트 네트워크등 다양한 기능과 높은 성능으로 무장한 STP45 CF 플루토 OVER는 중/고급형 메인보드 유저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을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