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파 2008에서 신기술 선보인 HP, 그래픽 아트 시장 공략 박차

2008.06.18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인쇄계의 올림픽, 드루파 2008 참가
HP, 드루파 2008에서 디지털프린팅 기술 선보이며
그래픽 아트 시장 공략 박차

 

- HP, 드루파 2008에서 디지털프레스, 와이드 포멧 출력 장비 등
- 신제품과 함께  프린팅 신기술 선보여
- 인디고 디지털프레스 장비 행사 기간 내 작년 실적의 절반에 가까운 실적 올려
- HP, 그래픽 아트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로 업계 리더쉽 고취

 

HP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드루파 2008를 통해 디지털 프린팅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이며, 업계 리더쉽을 강화와 함께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드루파 2008에 참가한 HP의 부스

 

이번에 출시된 HP 디지털 프린팅 신기술은 지금까지 HP가 추진해온 그래픽 아트 제품 기술 중 가장 폭넓은 적용이 가능하며, 프린트 2.0 전략을 지원한다. HP는 이번 신기술을 이용 아날로그 출력 시장에서 더 높은 디지털 출력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인쇄업계는 새로운 시장 영역과 사업 기회를 확대 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HP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속 잉크젯 출력, 옵셋 인쇄 품질 및 실제 사진과 같은 품질을 구현하는 전자 잉크 출력(electrophoto-graphic printing)에서 대형 출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HP신기술을 선보였으며, HP의 전시 부스는 8A 홀에 위치해 참가 업체 중 3번째로 큰 규모며, 디지털인쇄 업체로는 최대 규모의 부스이다.

 

이번 드루파 2008을 통해 HP인디고 프레스 장비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함께 거두었다. 캐나다 및 미국 등 북미지역에서 디지털인쇄 업계 단일 계약 건 중   사상 최대 규모인 인디고 프레스 36대 계약이 성사되었다. 또한 한국HP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세계 HP 중 에서 상위5위 안에 들며, 작년 인디고 프레스 판매실적의 절반에 가까운 성과를 이번 드루파 행사 기간 동안 일궈 국내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인하였다.

 


▲ 'HP 인디고 프레스 7000'을 도입한 한국학술정보 최종준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

한국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장 조태원 부상(왼쪽에서 세 번째)

 

특히, 한국학술정보는 기존에 사용 중인 HP 인디고 프레스 5대에서 추가해 신제품인 HP 인디고 프레스 7000 제품 3대를 도입, 계약하여 행사 참가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한국학술정보는 현재 국내에서는 학술서적 출판의 디지털 인쇄로 시장 개척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츨판업의 재고부담이라는 문제점을 필요한 양을 그때 그 때 생산할 수 있다는 온 디맨드(On Demand)로 생산하는 디지털 프린팅으로 해결, 효과적인 재고관리를 통해 생산성을 높여 지난 3년간 매년 1000여종을 펴내고서도 수익을 거두고 있다.

 

드루파 2008을 통해 공개된 HP의 핵심 제품과 기술은 총 4가지이다.

  • 책 출판, 명세서와 같은 형식을 출력하는 트랜잭셔널 (Transactional), 우편물 및 광고 삽입 청구서 등의 트랜스프로모 우편물(Transpromotional mail), 직접 광고물, 신문 등을 대용량 출력할 수 있는 고속의 762mm(30인치) 잉크젯 플랫폼
  • 다양한 옥내·외용 출력에 필요한 환경 친화적인 대형 출력 기술을 제공하는 새로운 HP 라텍스(Latex)출력 기술.
  • 대용량 출력 업체용으로 설계된 새로운 HP 인디고 7000 디지털 프레스와 시장 선두 제품인 HP 인디고 프레스 5000을 더욱 강화한 HP 인디고 프레스 5500 등 확장된 HP 인디고 프레스 제품도 공개.
  • 고객들에게 제품 활용성을 제공하여 다양한 시장 영역과 출력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HP 최초의 그래픽 아트 워크플로우(workflow) 포트폴리오인 HP 스마트스트림 디지털 워크플로우 포트폴리오(SmartStream Digital Workflow Portfolio).

이러한 전 세계 그래픽 아트 시장의 출력 솔루션과 제품들은 2010년까지 약 6조 8천억 원(약 6,630억 달러)으로 성장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약 80%에 달하는 마케팅 홍보물, 라벨, 포장, 인쇄, 간판, 전시물과 같은 시장을 공략하고자   HP의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프린팅의 수요 창출을 위해 출시된 HP 그래픽 아트 포트폴리오는 전통적인 아날로그 방식의 기술에 대한 다양한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출력 업체의 수익 증가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어 벌써부터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의 수석 부사장 비요메시 조시 (Vyomesh Joshi)는 “ 아날로그 출력에서 디지털 출력으로의 전환은 적절한 정보와 풍부한 디지털 컨텐츠 이용에 대한 수요 증가를 더욱 확대하고 있기 때문에 그래픽 아트 업체들에게 기회뿐만 아니라 도전 과제도 함께 안겨주고 있다” 고 말하면서 “가장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 솔루션, 서비스 제품군과 더불어 고객과 환경에 대해 기울이는 HP의 노력을 통해 HP는 그래픽 아트 고객들이 점점 디지털화 되어가는 환경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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