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FXGear, 대표 이창환, www.fxgear.net)가 실감형 VR 미디어 소셜 플랫폼 ‘N-Star’를 선보인다고 오늘 밝혔다. N-Star는 개개인의 유저들이 참여해 자신의 일상 등을 생생하게 담은 리얼리티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VR 전용 미디어 플랫폼이다.
에프엑스기어는 N-Star 공개를 맞아 연예인 이지인을 공식 모델로 선정해, VR콘텐츠의 특징들을 다양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시범 영상을 선보였다.
NOON VR 공식 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콘텐츠에는 이지인과 함께하는 가상 데이트를 경험하고, 인터뷰와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을 감상하고, 메이크업 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등 기존의 UCC 나 SNS 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는 N-Star 의 실감형 콘텐츠 서비스의 가능성들을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영상들을 감상할 수 있다.
VR 미디어의 특장점인 뛰어난 현실감을 통해 한층 더 유저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기존 미디어들에 비해 훨씬 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평면적인 일반 영상 콘텐츠 서비스의 한계를 뛰어 넘는 차세대 몰입형, 실감형 콘텐츠 서비스로서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냅챗 등 소셜 미디어의 발전으로 일반인이 유명인을 능가하는 인기를 얻는 ‘SNS 스타’의 등장이 일상화된 환경에서 누구나 스타가 될 수 있는 차세대 미디어 소셜 플랫폼으로 기대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