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이아이씨(www.meic.co.kr)에서는 삼성 A급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하고, LED 백라이트를 채택하여 전력 소비가 적은 Quantum 32HDTV를 출시한다. 최신 고사양 TV에서 사용되는 차세대 칩셋을 채택하여 한층 향상된 화질과 기능을 즐길 수 있으며, 대기 전력 및 소모 전력을 최소화 했다. 특히 상하좌우 176도의 넓은 시야각을 갖췄으며, 잔상이 없는 8ms의 응답 속도로 끊김 없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16와트의 스피커를 통해 생생한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고화질의 화면을 입체적인 사운드와 함께 보다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오디오 포트가 제공되어 외부 음향기기와 손쉬운 연결도 가능하다. 또한 후면에는 200x100mm 규격의 베사(VESA)홀을 제공하여 벽걸이 TV나 각종 암(ARM)등의 장착이 편리하다. LED 백라이트를 채택해 균일한 밝기와 또렷하고 깨끗한 화면 제공은 물론 멀티 리모컨을 기본 번들로 제공하여 손쉽게 각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총 3개의 HDMI 포트는 물론 D-SUB, USB, 디지털 RF 안테나 단자,, 3.5mm 스테레오 출력 단자 등 각종 확장 포트가 다수 제공되어 TV로써의 역할은 물론 각종 셋탑박스, PC, 게임기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폰을 TV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는 MHL 전용 포트는 물론, 별도의 기기 없이 USB 포트에 저장 장치를 연결하면 영화나 음악, 사진 등을 바로 감상 가능하기 때문에 손쉽게 멀티미디어 재생 기기로 사용할 수 있다.
엠이아이씨의 첫 번째 HDTV인 Quantum 32HDTV의 출시는 합리적인 소비자에게 경제성과 품질 면에서 만족스러운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