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Dyson)이 공기청정 선풍기 다이슨 퓨어 쿨 링크(Pure Cool Link)를 출시하고, 이와 함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다이슨 링크 앱(Dyson Link App)을 새롭게 선보인다.
공기청정 선풍기 다이슨 퓨어 쿨 링크는 특허 기술인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 기술로 PM0.1만큼 작은 실내의 알레르기 유발물질과 오염물질을 자동으로 99.95% 정화한다. 또한, 신제품 퓨어 쿨 링크와 함께 선보이는 다이슨 링크 앱(Dyson Link App)을 통해 실시간 실내외 공기질을 측정하는 것은 물론, 와이파이(Wi-Fi) 연결로 기기 제어가 가능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이슨은 퓨어 쿨 링크에 탑재된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를 통해 PM0.1만큼 작은 초미세한 알레르기 유발물질, 악취와 오염물질의 99.95%를 필터 안에 가두어 정화시키는 기술력을 개발했다. 이는 미국의 독립적 검사 기관인 IBR의 필터 성능 테스트를 거친 것으로 EN1822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퓨어 쿨 링크 내부 센서는 목표 수준의 공기질을 유지하기 위해 환경 변화를 자동으로 감지한 후 공기 흐름을 조정하는 등 실내 공기를 고르고 조용히 정화하는 청정기로 설계됐다.
다이슨 퓨어 쿨 링크는 강력한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과 에너지 효율적인 DC모터를 탑재했다. 혼류형 임펠러(mixed flow impeller)를 통해 공기를 흡입하고, 흡입된 공기는 1.1 m²의 초극세사로 만든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를 거친다.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는 200번 이상 접혀져 있어 곰팡이, 박테리아와 초미세먼지를 포함한 각종 먼지를 걸러낼 수 있다. 특히, 활성화된 탄소 입자층은 페인트 냄새와 같은 악취와 해로운 독소를 필터 내에서 걸러낸다. 이후 깨끗한 공기는 루프 증폭기를 지나 빠른 속도로 가속화되며, 이렇게 정화된 공기는 강력하면서도 부드럽게 장거리 기류로 더욱 넓은 공간의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다이슨의 소프트웨어 및 기계공학 엔지니어 50명으로 구성된 팀은 실내 공기의 오염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iOS와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다이슨 링크 앱(Dyson Link App)은 외부에서도 원격으로 실내 공기질을 측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황사 시즌이나 청소, 요리를 할 때 등 실내 공기가 초절정 오염 수치를 기록한 시간의 공기질을 측정해 이력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퓨어 쿨 링크는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활용성이 뛰어날뿐만 아니라 매끈하고 특별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어 디자인에 민감한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타워형과 데스크형 두 모델로 출시되어 구매 선택의 폭을 넓혔다. 타워형은 바닥 환경에 적합한 큰 공간의 공기를 정화하도록 설계됐다. 데스크형은 책상과 조리대에 적합하며, 작은 공간을 위해 설계됐고 정화된 기류를 원하는 방향으로 내보내기 위해 틸트 기능을 탑재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