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도 13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수성했다.
캐논 자체 조사에 따르면, 캐논은 2015년 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수량 기준 점유율 44%를 차지하며 2003년부터 2015년까지 13년 연속으로 글로벌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평정했다. 한국 시장에서도 2015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수량 기준 33.5%, 매출 기준 43.9%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3년 연속 렌즈교환식 카메라 국내 시장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캐논이 13년 연속 세계?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데는 뛰어난 광학 이미징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 니즈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왔기 때문이다.
캐논은 약 80여 년 동안 연구와 개발을 거듭해온 광학 기술을 바탕으로 카메라의 주요 구성 요소인 렌즈부터 이미지 센서, 이미지 처리 프로세서 등 핵심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해왔다. 특히 캐논의 광학 기술은 2015년 미국 특허등록 수 순위에서 누적 기준 4134건의 특허를 승인받으며 3위를 차지하는 등 광학 기술력에 있어 독보적인 리더십을 보이고 있다.
2015년 캐논은 세계 최초 약 5,060만 화소의 풀프레임 DSLR 카메라 'EOS 5Ds'와 'EOS 5Ds R'을 출시하며 치밀하게 표현되는 고화소를 바탕으로 ‘극사실주의’ 표현을 원하는 전세계 카메라 사용자들의 요구를 실현하며 마켓 리딩 브랜드로서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또한 미러리스 카메라 'EOS M3'와 'EOS M10'은 손쉬운 조작방법과 스타일리시한 제품 디자인을 갖춰 미러리스 시장의 베스트셀러로 가세하며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캐논이 13년 연속 세계?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위를 수성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기술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창립 이래 끊임없는 광학 기술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을 카메라 시장에 선보이며 카메라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혀왔기 때문이다”라며, “한결 같은 소비자들의 사랑에 감사드리며, 캐논은 올해에도 일상 생활은 물론 올림픽 등 프로페셔널 현장에서 최고의 결과물을 드릴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