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프리미엄 중급 DSLR 카메라 ‘EOS 80D’의 정식 판매를 진행한다.
EOS 80D는 올 크로스 45 포인트 AF 시스템을 적용하여 기존 EOS 70D 대비 19개에서 45개로 늘어난 AF 포인트가 넓은 영역에 배치돼 다양한 구도 및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특히, 중앙 AF 포인트는 저휘도 한계를 EV-3까지 확대해 보름달이 떠 있는 정도의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또 캐논 두 자릿수 모델 최초로 시야율 약 100%의 광학식 뷰파인더를 탑재해 넓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뷰파인더 촬영의 매력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안정성이 더욱 향상되어 동영상 서보(SERVO) AF 시 한층 빨라진 포커스 스피드를 지원하고, 라이브 뷰 촬영 시 최대 초당 약 5연사를 실현해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하며 연속촬영을 이어갈 수 있다. 여기에 Full-HD 60p의 촬영 및 MP4 확장자 기록을 지원하고 시간의 흐름을 담을 수 있는 타임랩스(Time-laps) 동영상 모드가 탑재돼 손쉽게 편리한 고품질 영상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캐논은 EOS 80D의 출시와 함께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EOS 80D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오는 5월 31일(화)까지 EOS 80D를 구입하고 6월 7일(화)까지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과 이벤트 응모를 마치면 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www.canon-ci.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