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 www.sony.co.kr)가 클럽 EDM의 강렬한 중저음 사운드를 재현하는 엑스트라 베이스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 시리즈는 실내외 파티에 최적화된 6가지 트렌디 컬러, 뛰어난 배터리 그리고 방수 성능까지 지원하는 콤팩트 스타일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와 ‘SRS-XB2’, 뛰어난 배터리와 3가지 강렬한 컬러가 돋보이는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MDR-XB650BT’로 구성된다.
SRS-XB3는 980g의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로 뛰어난 휴대성을 겸비한다. 48mm 대형 풀 레인지 스피커 2개와 스피커 앞, 뒤쪽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풍부한 저음과 함께 최대 30W에 달하는 강력한 사운드를 재현한다. 특히 좁은 공간에서는 스피커를 세로 방향으로 세워 음악을 청취할 수 있는 등 공간 및 활용 용도가 자유롭다. 최대 24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하며, 외장 배터리 기능이 있어 모바일 기기를 연결할 경우 충전이 가능하다.
SRS-XB2 또한 약 191 x 62 x 65mm 크기의 소형 디자인과 480g의 가벼운 무게를 통해 휴대의 편의성을 높였다. 엑스트라 베이스 사운드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42mm 대형 풀 레인지 스피커 2개로 강렬한 사운드를 구현했으며,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장착해 풍성한 저음과 사운드의 입체감을 한껏 끌어 올렸다.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최대 12시간의 연속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블루투스 3.0 및 원터치 NFC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와의 손쉬운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SRS-XB3, SRS-XB2는 블랙, 블루, 레드, 그린, 라이트 그린, 카키 옐로우(XB2에만 해당), 카키 브라운(XB3에만 해당)의 각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SRS-XB3는 249,000원, SRS-XB2는 169,000원이다.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MDR-XB650BT’은 언제 어디서든 클럽 EDM 사운드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게 한다. 블루투스 4.0과 NFC를 지원해 스마트폰과 손쉽게 연결이 가능하며, SBC, AAC 코덱은 물론 APT-X 코덱 역시 지원한다. 4시간 충전 시 무선으로 최대 30시간 연속 재생이 되는 점도 강점이다. 또한 핸즈프리 기능을 지원해 전화 통화 등이 가능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