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대표 고충섭, www.aten.co.kr)가 지난 3월 10일 인텍앤컴퍼니가 개최한 A/V 세미나 현장에서 영상 관제 솔루션을 선보였다.
에이텐코리아는 병원, 지하철, 호텔을 비롯해 학교와 스크린골프, 군부대와 요리학원 등 다양한 용도에 실제 구축된 사례를 하나하나 언급하며 통합 영상 관제 솔루션의 우수한 기술력의 근거를 들었다. 동시에 사용 편의성 또한 강조했는데, 실제 에이텐의 장비는 전문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높은 편의성과 우수한 인터페이스(UI)로 세계3대 다지인상인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공개된 구축 사례에 따르면 방송국, 교통 관련 통제 센터, 응급 서비스 센터 등과 같은 대형 A/V 애플리케이션과 고속 A/V 신호 전송을 요구하는 곳에 에이텐의 모듈형 매트릭스 스위치 VM1600과 최신 컨트롤 시스템 VK2100의 조합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단순히 영상을 송/수신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VanCryst pro A/V ▲A/V장치 ▲조명 ▲에어컨 ▲전원 스위치 등의 주변 하드웨어까지 전문 통합컨트롤 솔루션으로 모든 요소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것 또한 에이텐 솔루션을 통해 구현되는 강점이다.
실시간 관제가 최우선인 환경에서도 에이텐 솔루션은 첫 번째 대안이 될 수 있다. 관제센터는 각기 다른 해상도와 원거리의 다양한 소스가 하나의 컨트롤러에 집중되어 처리되기에 모니터링 전환 시 끊김 현상에 대해 우려되고 있으나, 에이텐의 Seamless 매트릭스 스위치는 이 문제를 해결한 장비로써 이상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비디오월 기능을 기본탑재하여 집중 모니터링이 필요한 데이터를 원하는 크기에 맞게 확대 하여 관제 할 수 있다는 강점도 있다.
에이텐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에이텐의 우수한 비디오 전환 핵심 기술력으로 한발 빠른 제품을 선보여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기업의 비용 절감과 효율을 향상시켜주는 데 최적화된 장비다.” 라며, “최근 기업 환경에 요구하는 까다로운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영상 편집 전문가, 개인 사용자의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