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는 UX(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9.0버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캐시슬라이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잠금화면, 퀵런처, 상점을 중점으로 UX를 개편,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잠금화면이 풀스크린(Full-screen)방식으로 변경돼, 사용자들이 잠금화면에서 뷰티, 패션, 스포츠, 시사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상점의 경우에는 '인기상품 카테고리'와 '시즌 카테고리'를 신설해 사용자들이 구매를 원하는 상품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캐시슬라이드 상점에는 스타벅스, CGV, GS25 등 40여개 업체가 입점해 있으며 적립금으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잠금화면에서 실시간 날씨와 뉴스, 즐겨찾기 앱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퀵런처 기능도 대폭 개선됐다. 특히 퀵런처에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바로 적립' 및 '아이디 확인' 기능을 추가해 퀵런처 활용도를 끌어올렸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