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반 스트리밍 서비스 ‘비트’를 운영하는 비트패킹컴퍼니(대표 박수만)가 출시 2주년을 기념하여 3월 15일 하루 동안 광고 없는 ‘비트데이’를 운영한다.
사업의 안정성이 확보된 ‘비트’는 개인별 맞춤 추천곡 시스템을 탑재하는 등 기존의 광고기반 무료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 ‘비트크루’ 가입자도 늘려 수익을 다변화할 계획이다. 광고 없는 ‘비트데이'를 통해서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다.
지난 1월 25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사용료 징수규정에 광고기반 스트리밍 조항을 신설하면서 광고수익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트’는 합법적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유형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1천만 회원 돌파가 예상되는 ‘비트’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