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관리 시스템 전문기업 주식회사 페쓰(대표 김점기)가 실내 LED조명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무선 에너지관리 솔루션(모델명 PSC-PM)을 출시했다.
주식회사 페쓰가 출시한 PSC-PM이 사용자의 동작 유무와 동선을 자동으로 파악하여 LED조명을 온/오프해주거나 가장 적합한 조도를 제공한다. 때문에 조명이 불필요한 공간을 밝히는데 소모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무선통신을 통한 자동 디밍제어 뿐 아니라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수동제어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 제어할 수 있다.
PSC-PM은 동체감지센서가 움직임을 감지하여 LED조명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의 통칭이다. 그룹화된 다수의 LED조명들이 근거리 무선 네트워크 지그비(ZIGBEE) 통신을 통해 자동으로 온/오프 또는 단계별 조도 조절이 이루어진다.
지하주차장이나 물류창고 등 넓은 실내의 조명 설비를 위해 전선을 포설하는 공사는 비용이 상당해 관리주체로서는 부담스럽다. 하지만 PSC-PM은 설비 비용은 물론 작업 방식과 시간까지 획기적으로 개선해줄 수 있으므로, 조명 공사로 인한 고민이 줄어들 전망이다.
무선 에너지관리 솔루션 PSC-PM에 대한 제품문의는 주식회사 페쓰 고객센터(032-446-3338)로 연락하면 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