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사업부(대표 박진홍, www.bosch-pt.co.kr)는 보다 광범위한 작업이 가능하고 내구성이 향상된 ‘13mm 척 드릴드라이버’(모델명: GSR 18-2-LI Plus)와 ‘13mm 척 임팩트 드릴드라이버’(모델명: GSB 18-2- LI Plu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두 제품 모두 100% 메탈 기어 구조를 적용해 보다 견고해졌으며, 전자 셀 보호 장치와 전자 모터 보호 장치로 배터리와 모터의 수명이 향상돼 오랜 기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드릴드라이버 2종은 기존 10mm 보다 향상된 13mm 척을 탑재해 작업 가능 범위를 넓혔다. 최대 드릴 직경 철재 13mm, 목재 38mm까지 작업할 수 있으며, 임팩트 드릴드라이버의 경우에는 최대 정격 타격률 28,500bpm로, 석재 13mm까지 드릴링이 가능하다. 최대 토르크(Nm)는 24/63(연성/강성)이다.
제품의 작업 성능은 향상하는 한편, 18볼트 충전식 리튬이온(Li-Ion) 배터리 2.0Ah를 탑재해 제품 무게는 가볍게 유지했다. 배터리는 출시된 다른 용량의 보쉬 18볼트 리튬이온 배터리와 호환이 가능해 경제적이다. 또한 핸들을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디자인하여 그립감을 높였으며 작업 피로도는 최소화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