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그룹 관계사인 GS네오텍(대표 남기정, www.gsneotek.co.kr, www.wisen.co.kr )이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의 프리미어 파트너로는 최초로 공식 매니지드 서비스 파트너(이하 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네오텍은 지난해 10월 국내 기업 중에서 처음으로 AWS의 최상위급 파트너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선정된바 있다.
GS네오텍은 다수의 AWS 설계 및 운영 전문인력을 통해 게임사를 포함, 수십여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환경 구축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이 인증을 위한 원동력이 됐다. 특히, 인프라 솔루션 외에도 CDN 업계 1위의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별 맞춤형 관리 프로세스도 갖추고 있어 고객이 특성에 맞는 맞춤형 매니지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AWS MSP에 공식적으로 인증 받기 위해서는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와 독립 외부감사기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 합격할 수 있다. 실제적인 고객 매니지드 경험과 기술지원 사례 그리고 철저한 서비스 품질 환경이 뒷받침되어야만 인증에 필요한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각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프로세스에 대한 정책도 세워야 한다.
현재 공식적인 매니지드 서비스 파트너 인증을 획득한 국내 업체는 GS네오텍과 브이시스템즈, 베스핀글로벌 3곳이며, GS네오텍은 국내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 중에서는 처음 선정되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