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의 편리함과 함께 충전과 데이터 통신을 동시에 가능케 하는 기술을 보유한 ㈜에스피에스의 국내 총판사 아스크텍(www.ask-tech.com)이 간편한 사용방법을 제공하는 자전거/오토바이 전용 블랙박스를 출시한다.
최근 스마트 모빌리티 열풍으로 자전거나 오토바이 이외에도 전동휠,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으로 레저와 출퇴근을 하는 소비자에게 맥컨 바이크 블랙박스는 일상을 기록하고 라이더를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이며, 초소형 사이즈와 귀여운 디자인은 라이더의 패션아이템으로도 유용하다.
맥컨 바이크 블랙박스는 자전거, 모터사이클, 전동휠 등 익스트림 스포츠 활동 시 장착하여 촬영 할 수 있는 초소형 블랙박스이다. 에스피에스는 모바일 장치에 대한 특허기술을 취득하여, 무선접점을 통한 충전 및 데이터통신에 대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맥컨 바이크 블랙박스는 이 특허기술을 적용하여 부착만으로 작동 및 충전과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있는 초소형 블랙박스이다.
별도의 스위치를 누를 필요 없이 붙이는 순간 촬영이 시작되며, 자석접점을 이용하여 주행중 발생하는 진동, 충격 등 여러가지 요소에도 전혀 흔들림 없이 고정이 가능하다. 전원버튼 등의 작동부를 제거한 부분은 남녀노소 누구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다. 자동차 블랙박스와 같이 “포멧프리방식”을 제공하여 기존 영상을 자동으로 삭제하고 새로운 영상을 저장하므로 번거로운 파일관리가 필요없는 제품이다. 또한, 전용APP을 통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영상을 즉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PC연결방법도 간편하다.
맥컨 블랙박스는 대용량 메모리(16GB)가 내장되어있어 별도의 메모리 구입이 필요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내장 배터리를 통해 2시간동안 연속촬영이 가능하다. 충전시에도 촬영이 가능하여 보조배터리 등의 전원을 연결 시 시간제약없이 지속촬영이 가능한 제품이다. 제품내부에 동봉된 OTG젠더와 결합하여 USB포트에 연결하면 충전도 쉽게 가능하다. 또한, 생활방수 및 방진기능을 제공하여 궂은 날씨에 상관없이 전천후 사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아스크텍(www.ask-tech.com) 또는 와이즈존(www.wisezone.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