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지역 아동센터에 네트워크 카메라 기능

2015.12.29 디지털이미징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m, 대표 레이 모릿슨)는 오늘, 엑시스 세이프키즈 캠페인(Axis SafeKids Campaign)의 일환으로 서울시 관악구의 조원지역아동센터와 섬김의집지역아동센터에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엑시스는 어린이들에게 보다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어린이 보호 시설에서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엑시스 세이프키즈 캠페인’을 통해 꾸준히 지역 아동센터를 지원해왔다. 이번에도 엑시스코리아는 감시 카메라의 필요성과 재정 요건 및 예방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였으며, 관악구 노인청소년과와의 논의를 거쳐 관악구 조원지역아동센터와 섬김의집지역아동센터를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엑시스가 네트워크 카메라와 영상관리 소프트웨어인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Axis Camera Companion)을 제공했으며, 카메라 설치는 엑시스 솔루션 실버 파트너인 ‘세광에너텍’의 재능 기부로 이루어졌다.



이에 엑시스 엔지니어가 현장을 답사하고 센터 관계자와 상의한 끝에 센터를 출입하는 사람을 식별하고, 아동의 귀가 방향을 확인하여 효과적인 영상 감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센터 외부 벽면에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하기로 했다.


이소영 조원지역아동센터의 센터장은 “좋은 기회를 통해 아이들 안전에 꼭 필요한 네트워크 카메라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카메라의 화질이 매우 깨끗하고 선명해서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거 같다.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 사용법도 쉬워서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좋은 제품을 제공해주신 엑시스코리아에 정말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이에 엑시스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계단과 센터 실내로 들어오는 출입구에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하여, 센터 내에서도 외부 침입자를 확인하고, 출입자를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엑시스가 네트워크 카메라와 더불어 함께 기증한 영상관리 소프트웨어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은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면 언제 어디서든지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하고 녹화 영상을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센터 관계자들이 아동과 센터 주변을 더욱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엑시스코리아 김상준 전무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일조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커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어른들의 의무이다. 엑시스코리아는 지능형 영상 보안 솔루션 벤더로서, 그리고 우리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이러한 의무를 이행해 나가기 위해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