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One 하위 호환 타이틀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번에 새로 발표된 Xbox One 하위 호환 가능 타이틀 목록에는 “데이어스 EX: 휴먼 레볼루션”, “페이블 3”, “헤일로: 리치” 등 16개의 게임이 포함됐다. 이로써, 현재까지 Xbox One에서 즐길 수 있는 Xbox 360 게임은 총 120개이다.
특히 이번에 Xbox의 가장 인기 있는 타이틀인 “헤일로” 시리즈 중 “헤일로: 리치”가 하위 호환 지원 목록에 추가되면서, “헤일로 5: 가디언즈”, “헤일로: 마스터 치프 콜렉션”, “헤일로: 스파르탄 어썰트”, “헤일로: 리치”를 Xbox One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헤일로 월드 챔피언십으로 많은 게이머들이 “헤일로 5: 가디언즈”를 플레이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새로 추가된 타이틀로 “헤일로 5: 가디언즈” 팬들은 헤일로의 세계관을 좀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11월 12일, Xbox 360 게임들을 Xbox One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하위 호환 기능을 출시했다. Xbox One 하위 호환 기능으로 Xbox 360 게임의 플레이 기록 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Xbox One의 스크린샷, 게임 스트리밍, 게임 DVR 등의 기능을 활용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하위 호환 기능 출시 이후, 하위 호환 타이틀은 Xbox One에서 4백만 시간 이상 플레이됐다. 104개의 게임 중 Xbox 팬들의 인기를 가장 많이 끈 게임은 “기어즈 오브 워 3”, “폴아웃 3”, “더트 3”, “저스트 코즈 2”, “배틀블럭 씨어터” 등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채널 그룹 유우종 상무는 “새로운 하위 호환 타이틀을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 하위 호환을 통해 Xbox One을 좀 더 다양하게 즐기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팬들이 원하는 Xbox One 하위호환 타이틀을 늘리기 위해 게임 개발사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Xbox 팬들은 Xbox 피드백 홈페이지(xbox.uservoice.com)를 통해 Xbox One 하위호환 타이틀 선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하위 호환 지원 타이틀은 Xbox 공식 홈페이지 내 하위 호환 안내 페이지(www.xbox.com/ko-KR/xbox-one/backward-compatibil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