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사용하기 쉬운 시스템 및 데이터 백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인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 http://www.acronis.co.kr)는 오늘, 전체 이미지 백업을 통한 완벽한 데이터 보호와 클라우드 기반 백업 서비스가 포함된 ‘올인원 개인용 백업 솔루션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6 (Acronis True Image 2016)’을 출시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는 윈도, Mac OS를 통합하여 지원하며, 쉬운 사용 및 빠른 백업 속도로 전세계에 정평이 난 대표적인 개인용 백업 솔루션이다. 특허 받은 아크로니스 통합 데이터보호 기술인 ‘애니데이터 엔진 (AnyData Engine)’으로 구현되어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며, 전체 디스크 이미징 기술을 통해 데이터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및 OS 설정까지, 손쉽게 전체 PC 데이터 및 시스템을 백업, 복원할 수 있다.
새로운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의 가장 큰 변화는 아크로니스 클라우드 기반 백업 서비스인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클라우드 (Acronis True Image Cloud)’가 추가된 것 인데, 2016 버전에 무제한 용량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추가함에 따라 아크로니스는 전세계 고객에게 로컬, 이기종 하드웨어 백업에 클라우드 상 데이터 백업을 추가해 삼중의 데이터 보호를 제공한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클라우드는 데이터 타입 및 사이즈에 관계없이 백업할 수 있으며, 아이폰·아이패드·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및 윈도 OS 기반 태블릿을 모두 지원한다. 특히 ‘멀티 디바이스 지원’ 기능을 통해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대시보드 상에서, 연결된 모든 디바이스와 개인 아카이브 및 스토리지를 한꺼번에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6은 윈도, Mac OS 전용으로 각각 출시된 전 버전과는 달리 OS 통합 버전으로 출시되어, 인스톨 시 OS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사용하기 쉽고, 경제적이다. 전체 PC 백업과 베어 메탈 복구 기능을 제공하며, 이기종 복원 및 손쉬운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 또한 ‘try & decide’ 기능을 제공해 제어된 상태에서의 임시 환경을 제공해 새로운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및 시스템 구성을 미리 테스트해볼 수 있다.
서호익 아크로니스코리아 지사장은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는 개인 고객에게 완벽한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기 위해 매우 간단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PC의 모든 OS에서 언제 어디서나 백업, 복구를 통해 자신의 모든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으며 로컬 및 클라우드 백업도 지원하는 새로운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6’은 다양한 OS가 혼재되어 사용되는 현재 트렌드에 매우 적합한 백업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6은 1유저용이 6만 6천원, 3유저용이 8만 8천원으로 판매되며, 아크로니스코리아의 공식 총판인 위프로소프트(www.weprosoft.co.kr/jshop/index.php) 를 통해 오프라인 패키지 (클라우드 서비스 제외 버전만 판매)를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 및 구입, 무료 평가판 사용은 아크로니스코리아 홈페이지(www.acronis.com/k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