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야마다 코이치로, www.nikon-image.co.kr)는 광학 83배 줌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COOLPIX P900s를 오는 27일 국내에 정식 발매한다.
COOLPIX P900s는 초점거리 24-2000mm의 광학 83배 줌을 갖춰 접사 촬영뿐만 아니라, 다이나믹 파인 줌으로 설정 시 4000mm, 디지털 줌으로 설정 시 최대 8000mm까지 확대가 가능해 달 표면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COOLPIX P900s는 고배율과 고화질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유효화소수 1,605만 화소에 감도 영역은 ISO100부터 ISO1600, 조리개는 광각 시 f/2.8, 최대 망원 시 f/6.5의 밝기를 지원해 높은 광학 성능을 실현했다. 또한,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된 성능의 슈퍼 ED 렌즈를 탑재해 빛의 파장을 모아 색수차 보정 성능을 더욱 높였다.
더불어, COOLPIX P900s는 뛰어난 반응 속도와 높은 편의성으로 입문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니콘 P 시리즈 중 최초로 렌즈 내에 5단 손떨림 방지 기능이 내장되어 초망원 줌 설정에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렌즈 측면에는 촬영 시에 움직임을 최소화한 상태에서 초점거리를 조절할 수 있는 사이드 줌레버와 함께, 초점거리를 빠르게 변경시켜 신속하게 피사체를 잡을 수 있도록 해주는 퀵백줌 버튼도 적용되었다.
또한, 92만 화소의 3인치 멀티앵글 액정 모니터는 다양한 화각에서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모니터와 뷰파인더 촬영을 자유자재로 전환시켜 주는 아이센서,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 디바이스에 무선으로 전송하고 원격 촬영까지 할 수 있는 와이파이(WiFi)와 근거리무선통신(NFC) 등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약 139.5×103.2×137.4mm의 크기에 무게는 약 899g(배터리, SD 카드 포함 기준)이다. 블랙 색상으로만 발매되며, 가격은 728,000원이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COOLPIX P900s 국내 발매를 기념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카메라 삼각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박준석 마케팅 팀장은 “이번에 발매하는 COOPIX P900s는 고배율, 고화질, 콤팩트함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모두 만족시켜줄 제품”라고 말하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앞으로도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