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눈에 보이지 않는 정보, 디스플레이로 보여준다.

2015.11.05 가전 편집.취재팀 기자 :

보이지 않는 정보들을 디스플레이로 직접 보여주는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다양한 데이터를 일상생활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스마트한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이 같은 정보 제공형 제품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것.


이러한 정보 제공형 제품은 제조사 입장에서는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줄 수 있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명확한 제품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제품 트렌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 ‘농도’부터 ‘냄새’까지 보여주는 -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최근 디스플레이 가전을 가장 적극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곳은 LG 전자다. 지난달 28일 LG전자의 새로운 에어케어 브랜드를 적용한 '퓨리케어(PuriCare)' 공기청정기는 공기청정 디스플레이와 청정표시등을 장착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은 국내최초로 1.0 마이크로미터 이하의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는 PM1.0 센서를 탑재해,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의 농도를 상단 디스플레이에 수치화해 보여준다. 덕분에 사용자는 실내 공기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다.



또한 ‘퓨리케어’ 공기청징기는 냄새, 먼지를 종합한 종합 청정도를 4단계 라이팅으로 보여준다. 공기가 깨끗할수록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4단계에 걸쳐 변하는 청정표시등은 사용자가 멀리서도 직관적으로 공기 청정 상태를 알 수 있게 해주며, 무드 조명으로 활용 가능해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 최초로 탑재된 사물인터넷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들은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실내 공기상태를 확인하거나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의 기간별 오염도나, 필터 교체? 청소 시기 등의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유산균 디스플레이로 김치 ‘맛’을 보여주는 - LG DIOS 김치톡톡


주부들이 김치냉장고를 사용하면서 항상 신경 쓰는 부분은 단연 김치 숙성도 일 것이다. 김치가 어느 정도 익었는지를 알아야 보다 맛있는 김치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LG전자가 지난 9월 출시한 DIOS 김치톡톡 김치냉장고는 김치의 감칠맛을 결정하는 유산균이 자라는 것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유산균 디스플레이’를 제품 외관에 장착해, 김치 맛을 눈으로 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김치 유산균의 양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김치 맛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DIOS 김치톡톡은 6분마다 규칙적으로 냉기를 효과적으로 순환시켜주는 ‘쿨링케어’, 냉장고 문을 여닫을 때 냉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냉기 지킴 가드’등을 적용해 김치를 더욱 오래도록 맛있게 보관할 수 있다.


물 음용량으로 ‘건강’을 보여주는 - 스마트컵 ‘워터클’


녹십자헬스케어가 출시한 ‘워터클’은 하루에 필요한 물의 양을 개인별 맞춤형으로 제안해주는 ‘사용자 물 음용량 측정 모바일 헬스케어’ 기기다.


워터클 하단에 장착된 고출력 LED 링은 사용자의 물 섭취량에 따라 컬러별로 상태를 알려주기 때문에 하루 물 섭취량에 얼만큼 도달 했는지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통신하는 워터클은 음용량이 부족하면 음용 패턴을 분석해 알람으로 알려주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자신의 목표달성 여부도 확인 가능하다.



LG전자 관계자는 “생활 속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이 늘어 나면서 보이지 않는 정보를 시각화 해서 보여 주는 ‘정보 제공형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LG전자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편집팀 master@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634 Review 3,424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