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업계 최초 15년 연속 고객만족도 조사 1위 달성

2015.10.13 IT정책 편집.취재팀 기자 :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그룹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실시한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업계 최초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매년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평가하는 지표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2001년 KCSI 조사에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이 신설된 이래 매해 1위에 올라 15년 동안 정상 자리를 한 번도 놓치지 않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번 조사 결과에서 한국후지제록스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평가가 반영된 요소 만족도와 재구매 의향률 부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제품을 직접 사용한 고객들이 평가하는 A/S만족도와 직원 응대 항목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람들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게 하는 것'이라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우수한 제품과 맞춤 솔루션으로 구성된 문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에서 가장 많은 직접영업 및 서비스 조직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보다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이번 쾌거를 얻게 된 주요 요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는 "한국의 대표적인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공신력을 가지로 있는 KCSI에서 15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워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후지제록스는 기업의 문서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대한 컨설팅과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용절감, 생산성 향상, 정보보안, 환경경영 등 기업의 경영과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최상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컨설팅 CE(Customer Engineer, 고객 엔지니어)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비즈니스 컨설팅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컨설팅CE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하며 향후 한국후지제록스의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미국의 독립적 심사기관인 SSC(Service Strategies Corporation)에서 주관하는 국제 서비스 인증 SCP(Service Capability and Performance)를 취득해 최고 수준의 고객지원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중심 경영문화 확산의 공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 (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