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BOSE, www.bose.co.kr) 공식수입원 (주)세기HE는 밀폐형 이어팁을 적용해 차음성을 강화하는 한편 명료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밀폐형 이어폰 '사운드트루 울트라 인이어'(SoundTure Ultra In-ea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운드트루 울트라 인이어는 '울트라'라는 제품명만큼 작고 가벼우면서도 일반 라인업의 이어폰과 달리 밀폐형 이어팁을 적용해 외부 소음으로부터의 차음성을 높이면서 사운드의 명료도는 한층 강화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보스 독자적인 어쿠스틱 설계를 적용해 넓은 주파수 범위에 걸쳐 폭넓은 사운드를 재생, 보컬음이나 악기 톤 등을 생생하고 선명한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다고. 고음질을 구현하기 위해 작은 부분에도 신경 썼다.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Y타입이 아닌 T자형(T-Joint)의 설계로 케이블 터치 노이즈까지 차단한다.
차음성을 높여주는 스테이히어 울트라(StayHear Ultra) 이어팁은 귀 모양에 맞게 밀착되며,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실리콘 재질로 착용감이 부드러워 장시간의 사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더불어 생활방수 기능도 제공되어 눈이나 비, 땀 등으로부터 보호된다.
▲ BOSE 사운드트루 울트라 인이어 / 챠콜
▲ BOSE 사운드트루 울트라 인이어 / 프로스트
마이크가 내장된 인라인 리모컨까지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음악재생 중 통화 전환은 물론, 음악 재생/정지, 트랙 넘기기, 볼륨 조절 등을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
사운드트루 울트라 인이어는 삼성 갤럭시 및 LG 옵티머스 등과 호환되는 안드로이드 모델, 애플 기기와 호환되는 iOS 모델, 2가지 타입으로 선보인다. 컬러는 챠콜(블랙)과 프로스트(화이트) 2가지이며, 가격은 19만 8천 원 이다.
▲ BOSE 사운드스포츠 인이어
이와 함께 리뉴얼된 사운드스포츠 인이어(SoundSport In-ear) 라인도 새롭게 선보였다. 보스의 스테이셀러 모델인 MIE2, 사운드트루와 사운드스포츠의 장점만을 결합한 제품으로, 감각적인 컬러 디자인과 생활방수 기능이 특징이다.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이어폰으로, 출퇴근이나 여행 등 이동할 때나 가벼운 운동 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반 오디오 모델, 안드로이드 모델, iOS 모델 등 3가지로 출시됐다. 가격 일반 오디오 모델 14만 3천 원, 안드로이드 모델 17만 6천 원, iOS 모델 17만 6천 원 이다.
보스의 사운드트루 울트라 인이어 및 사운드스포츠 인이어는 전국의 보스 직영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www.bose.co.kr)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