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컨설팅 그룹 후지제록스가 업계 최초로 글로벌 고객체험센터(ICEC, Integrated Customer Experience Center)를 오픈해 글로벌 넘버원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후지제록스는 태국 방콕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객을 위한 고객체험센터를 설립해 고객들의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고객체험센터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를 강조하는 후지제록스의 경영 이념을 상징하는 공간으로 최정상의 커뮤니케이션 솔루션과 서비스, 제품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센터 내에 후지제록스의 디지털인쇄기 전 모델을 배치해 상업인쇄에 종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시장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인쇄상품을 제안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고객체험센터의 특징은 세 가지다. 첫 번째는 색상 관리, 웹 통합 워크 플로우, 디자인, 인쇄 제작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관련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 기술 인력을 배치해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솔루션 테스트를 수행해볼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이들은 고객을 대상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컨설팅해주는 역할도 진행한다.
두 번째는 포토북, 책, DM(Direct mail) 등과 같이 고부가가치 인쇄물을 제작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고객들이 디지털 인쇄기를 사용할 때 가장 궁금해하는 디지털 출력에 관련된 부분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별도의 섹션도 마련되어 있다.
세 번째는 고객 사업의 성공을 응원하는 워크샵이다. 워크샵에서는 인쇄 산업과 시장에 관련된 트렌드와 각종 세미나, 자사 서비스 등에 관한 내용이 다뤄진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는 "업계 최초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고객체험센터를 개설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후지제록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항상 최고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한 고객지원활동을 통해 진정한 글로벌 NO.1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