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퀘어소프트(대표 박현진, www.mainticket.co.kr)는 '김해문화의전당'의 모바일 예매시스템을 카카오톡으로 티켓 선물이 가능한 새로운 예매방식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는 김해문화의전당은 경남 김해지역의 대표적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씨스퀘어소프트가 구축한 모바일 예매시스템에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자신이 예매한 공연티켓을 카카오톡을 통해 지인에게 선물하거나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이는 전국 공연장 예매시스템으로는 최초 도입이다.
공연티켓 선물하기를 원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는 전당의 모바일 웹페이지에 접속해 공연 예매 좌석선택 - 결제 등을 마치고 폰 화면에 '예매내역'이 뜨면 '전달하기' 버튼을 클릭해 지인의 카카오톡 1대1 대화창으로 전송하면 된다. 씨스퀘어소프트는 이외에도 실시간 잔여석 확인, 좌석배치도 확대 축소, 소셜 공유, 모바일 통합기능도 운영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씨스퀘어소프트는 2005년 김해문화의전당 설립 당시부터 모든 예매 발권 등의 통합시스템을 구축, 운영해 왔다.
박현진 씨스퀘어소프트 대표이사는 "이번 모바일 예매시스템은 보다 손쉬운 예매 시스템과 편의를 제공해 관람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공연을 예매할 수 있도록 하고, 좋은 공연은 지인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구축했다"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