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 www.sony.co.kr)가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고해상도 오디오, HRA)를 지원해 최적의 음악감상 환경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HRA 워크맨 신규 라인업 NW-ZX100과 NW-A20 시리즈 2종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소니는 앞서 선보인 플래그십 모델인 NW-ZX2부터 프리미엄 모델 NW-ZX100, 그리고 입문자용 NW-A20 까지 원음 구현 고음질 음악감상을 위한 고른 HRA 워크맨 라인업을 갖춰 선택의 폭을 넓히게 됐다.
신제품 2종은 소니 고유의 기술인 풀 디지털 앰프 S-MASTER HX가 적용되어 최대 192kHz/24bit의 HRA 음원을 재생해 원음 사운드를 구현하고, MP3 음원 및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시 손실된 음원을 분석해 HRA 급으로 업스케일링 해주는 DSEE HX 기술, 음의 왜곡을 줄이고 균형을 맞춰주는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 Audio+) 기능 등 소니만의 최신 음향 기술이 적용되어 고음질 음악 감상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최대 3배의 전송폭을 지원하는 LDAC 코덱을 탑재해 블루투스 연결로도 최대 96kHz/24bit의 HRA급 사운드를 구현하는 등 무선에서도 원음 사운드에 최적화된 음악 감상 환경을 지원한다. 블루투스는 물론 NFC 기능도 지원해 블루투스 헤드폰, 블루투스 스피커 및 홈시어터 시스템 등과 간편하게 연결도 가능하다.
▲ 최적의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하는 HRA 워크맨 NW-ZX100
NW-ZX100은 소니의 최상위급 플래그십 HRA 워크맨 NW-ZX2의 기술력에 휴대성까지 더한 프리미엄 모델로, 저저항 구조 설계를 통해 전기적 저항을 최소화함으로써 고음의 파워와 저음의 중후함을 한층 더 강화했다. 또한 최신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해 기차, 비행기 등 소음이 심한 장소에서 자동으로 환경을 파악해 소음을 상쇄함으로써 실외에서도 선명한 음악을 경험할 수 있다.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매 이어폰인 NW-ZX750N(10월 중 출시 예정)이 필요하며, 해당 이어폰 사용 시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은 물론 HRA까지 완벽하게 지원해 보다 완벽한 음악 감상을 지원한다.
128GB의 대용량 내장 메모리에 외장 마이크로 SD카드를 위한 슬롯을 지원해 대용량 HRA 음원 저장에도 부담이 없다. 3형 크기의 액정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원하는 메뉴와 기능을 빠르고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제품 측면에 별도 버튼을 통해 빠른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HRA 음원(192kHz, 24bit)의 경우 최대 연속 45시간, MP3(128kbps)는 최대 7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성능도 장점이다.
NW-ZX100은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HRA 헤드폰, 앰프 등과도 완벽 호환을 자랑한다. NW-ZX100은 실버 컬러 1종으로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69만 9천 원 이다.
▲▼ 다양한 컬러로 개성을 더한 콤팩트 HRA 워크맨 NW-A20
지난해 10월 출시된 NWZ-A10 시리즈의 후속 제품인 NW-A20 시리즈는 고음질의 HRA 사운드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콤팩트한 크기와 다양하고 독특한 컬러로 스타일까지 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저음역대부터 고음역대까지 정교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으며, MP3 음원의 경우 최대 50시간, HRA 음원의 경우 최대 3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HRA 입문자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NW-A20 시리즈는 블루, 레드, 블랙, 라임, 핑크, 실버 6종 컬러로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저장 용량 및 이어폰 포함 여부에 따라 NW-A25(16GB)가 24만 9천 원, NW-A27HN(64GB, 번들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포함)이 39만 9천 원 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워크맨 신제품 2종은 HRA 및 LDAC을 함께 지원해 어떤 상황에서도 최상의 음악 감상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며, "소니는 고음질 음악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취향과 상황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도록 플래그십 제품부터 프리미엄 제품, 입문자용 제품까지 HRA 전체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NW-ZX100 예약판매는 9월 18일부터 25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store.sony.co.kr)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예약 구매자 전원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33을 증정한다. 또한 10만 원 추가 시 PHA-1A, MDR-1A, XBA-A2 중 1가지 제품을 추가할 수 있으며, 50만 원 추가 시에는 3가지 제품을 모두 추가할 수 있는 특별 HRA 패키지도 제공한다. NW-A20의 경우 9월 18일부터 25일까지 11번가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구매자에게는 MDR-ZX330BT 제품을 증정한다.
소니가 새롭게 선보인 HRA 워크맨 라인업 2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니스토어 온라인(store.sony.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