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테오 라이브 서울’ 개최…디지털 마케팅 최신 기술·인사이트 공유

2015.09.10 IT정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크리테오코리아(대표 고시나, www.criteo.com/kr)가 9일 청담 씨네시티에서 100여명의 마케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마케팅 및 광고 분야 최신 기술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크리테오 라이브 서울'(Criteo Live Seoul)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크리테오 라이브는 전세계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이와 관련한 시장 전략들을 소개하기 위해 프랑스 본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컨퍼런스로, 파리, 런던, 뉴욕을 거쳐 이번에 처음으로 한국에서 이번 행사가 열리게 됐다.



▲ '크리테오 라이브 서울' 행사에서 고시나 크리테오 코리아 대표가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에
대하여 전하고 있다.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발표한 '2015 한국인터넷백서'에 따르면 2014년 한해 온라인 쇼핑 거래금액은 45조 244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7.5%가 증가했으며, 특히 스마트폰 등을 이용한 모바일 쇼핑 거래 금액은 14조 8090억 원으로 125.8% 급증한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크리테오는 이처럼 온라인 쇼핑 구매 패턴이 PC에서 모바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을 국내 마케터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 크리테오는 전문가 초빙 강연을 통해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최근 디지털마케팅 분야 주요 이슈를 소개하는 한편, 업계 발전 방향 및 디지털 인사이트를 주제로 참석자들과 함께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세미나 1부는 맥스 우에노(Max Ueno) 크리테오 APAC 대표의 크리테오 회사소개를 시작으로, 크리테오코리아 고시나 대표의 국내 마케팅 트렌드와 주요이슈, 그리고 빅데이터와 디지털마케팅을 주제로 한 이구환 YBM 그룹 이노베이션센터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또한 2부에서는 크리스티앙 바튼스(Christian Bartens) 데이탈리셔스(Datalicious) CEO의 마케팅 효과 측정 및 최적화 강연과 한상기 소셜컴퓨팅연구소 소장의 모바일 트렌드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맥스 우에노 APAC 대표


크리테오는 행사를 통해 비즈니스 업데이트와 함께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광고 솔루션들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이미 크리테오 제품을 사용 중이거나 예정인 국내 고객들을 위한 지원 강화 방안도 함께 설명했다. 특히 상품 구매 과정에서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을 하나의 소비자로 인식할 수 있게 해주는 크로스 디바이스(Cross-device) 기술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크리테오코리아 고시나 대표는 "디지털 기기 사용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지금, 모바일은 이제 디지털 마케팅의 중심으로 완전히 자리매김했다"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크리테오는 국내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더욱 활발히 하는 한편, 국내 고객들을 위해 개인화 된 맞춤형 광고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나감으로써, 국내 온라인과 모바일 광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