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년 전통의 덴마크 커뮤니케이션 기업 자브라(www.jabra.co.kr)가 9월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2015 국제가전박람회(IFA 2015)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자브라는 웨어러블을 한 단계 뛰어넘는 '히어러블'(Hearable)의 리더십을 강조하며 '사운드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브라는 이번 IFA에서 더 나은 삶에서의 소리(Life Sound)를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조사와 전문기술을 통한 자브라의 노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자브라는 새로운 삶에 대한 방식을 강조했다. 바쁜 생활, 더 많은 자유에 대한 갈망과 증가하는 모바일 환경에 대한 영향은 사람들의 삶의 방식을 바꾸고 있다. 자브라는 현대인들은 무슨 일이든 더 적은 시간이 걸리길 원하며, 직관에 의존하고 기술 사용이 용이하기를 바란다는 트렌드를 언급하며, 이러한 양상이 '히어러블'(Hearable)이라는 전혀 새로운 범주를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개인적인 데이터에 대한 트레킹과 분석, 그리고 음악감상에 있어 무언가를 더하고(plus) 싶어하는 요구는 히어러블의 대두를 뒷받침하고 있다. 히어러블은 생체인증의 측정을 손목에서 귀로 이동시켰으며, 사람들이 가지고 다니는 기기의 수를 줄여 궁극적으로 사람들이 좀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자브라의 새로운 라이스타일에 대한 이해는 브랜드의 모태인 GN 스토어 노드(Store Nord)와 함께한다. GN 스토어 노드는 140년이 넘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인텔리전트 스포츠 오디오 분야를 이끌어온 자브라의 노력을 이번 IFA에서 선보인다. 자브라의 스포츠 오디오 분야는 작년 국내에서도 출시되었던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를 포함, '자브라 코치 와이어리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로 그 라인업을 완성하였다. 스포츠 제품군들은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가 어떤 운동을 하던 동기부여는 물론 운동 데이터를 기록, 분석해 운동 성과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 밖에 자브라는 IFA 2015 에서 블루투스 헤드셋 '자브라 이클립스'(Jabra Eclipse), 넥밴드 스타일의 헤드셋 '할로 퓨전'(Halo Fusion)을 새롭게 선보인다.
자브라 CEO 르네 스벤드슨 튠(Rene Svendsen-Tune)은 "자브라의 목표는 인텔리전트 오디오 솔루션에서 세계적인 리더로 인식되는 것이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생체인증과 공동연구 기술, 웨어러블 트렌드의 혁신은 오늘날 우리 앞에 놓여있는 기회를 가장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기"라며, "자브라는 새로운 사운드 경험을 위한 투자와 연구로 사람들에게 ‘사운드의 힘’의 경험을 변화시키기 위한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현재, 독일 베를린 현지에서는 자브라의 다양한 신제품들이 전시되고 있다. 자브라 제품 전시는 IFA 2015 전시장 1.2홀 105번 부스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부스를 방문한 방문자들은 다양한 범위의 헤드셋 및 헤드폰, 스피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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