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카나리아 와이어리스의 와이파이 디텍터,
‘핫스포터’에 UniFi 탑재
개인용 무선 통신 기술의 선도적 기업인 CSR(런던증권거래소: CSR)은 오늘 카나리아 와이어리스(Canary Wireless)사의 2세대 디지털 핫스포터(Hotspotter™)제품인 HS20에 자사의 와이파이 기술인 UniFi 제품이 탑재되었다고 밝혔다. HS20은 미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HS10제품의 후속 모델로, 전 모델의 성공을 바탕으로 더욱 넓은 범위의 와이파이 신호 및 기타 네트워크를 수신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CSR의 UniFi 와이파이 싱글 칩은 크기가 작고 전력효율이 매우 뛰어나, 카나리아 와이어리스는 이를 기반으로 하여 높은 효율성과 반응속도가 빠른 매력적인 다목적의 와이파이 제품을 개발하였다.
CSR의 UniFi는 와이파이 기술을 휴대용 기기에 탑재하고자 하는 OEM업체들에게 매우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UniFi는 평균적으로 10mW만을 소모하여 매우 낮은 전력을 소모한다. 또한 제공되는 88-ball CSP(Chip scale package) 패키지는 5.8mm x 6.4mm의 크기로 탑재하기가 매우 용이하며, 다른 무선통신 방식 간의 탁월한 상호 공존성을 제공한다. 또한, UniFi의 듀얼 RISC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4중 패킷은 호스트 프로세서의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HS20은 802.11b, 802.11g 및 802.11n을 수신할 수 있으며, 14개 채널을 검색하고, 블루투스 신호나 무선 전화 신호 등의 간섭 없이 최대 20개까지의 무선 네트워크에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HS20은 또한 검색 버튼을 누름으로써 주변의 모든 네트워크의 ID(SSID) 및 신호 강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HS20은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암호화 상태, 개방 또는 보안 상태, WEP, WPA 또는 WPA2 등의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카나리아 와이어리스의 스티브 도이처(Steve Deutscher) 사장은, “CSR의 UniFi는 우리의 제품의 요구사항에 완벽히 부응한다. HS20은 작동이 간편한 API를 탑재한 초소형 저전력 WLAN칩을 필요로 한다. 우리는 이러한 요구사항들을 고려하여, WLAN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CSR의 UniFi 솔루션을 채택하였다. 우리는 UniFi솔루션을 채택하여 더욱 슬림하고 강력할 뿐만 아니라 두 개의 일반 AAA 배터리로 약 3개월 간 사용이 가능한 매우 강력한 제품인 HS20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CSR 와이파이 전략 사업부의 라지 가웨라(Raj Gawera) 마케팅 총괄은, “우리는 본 시제품과 관련하여 카나리아 와이어리스와 협력하게 된 것에 대해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카나리아 와이어리스는 신속하고 공격적인 제품 개발 전략을 구사하기 때문에, CSR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신속히 구축할 수 있었다. CSR의 UniFi는 OEM업체들이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으로도 가장 신속히 시장에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카나리아 와이어리스의 요구에 완벽히 부응한다. HS20은 네트워크 보안, 범위, 기능성 등을 측정하는 데 활용할 수 있으며, 외출 시 무선통신 가능 지역(hotspot)을 신속히 검색하는 휴대용 기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