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자사 SUHD TV의 우수성을 전하기 위해 지난 11일 삼성 IT 페이스북과 삼성 투모로우 블로그 등을 통해 공개한 한국사 전문 강사 '설민석의 SUHD 다시보기-컬러와 디테일에 목숨 건 사람들' 영상이 공개 1주일 만에 페이스북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재치 있는 입담으로 유명한 스타강사 설민석이 조선시대 왕들의 초상화를 그리는 어진화사에 대한 역사적 정보를 쉽고 흥미롭게 소개하며 오늘날의 어진화사로 삼성 SUHD TV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에 끝까지 보게 된다", "현대판 어진화사 기발하다", "이런 SUHD TV로 영화를 봐야 한다" 등의 재미있다는 댓글을 올리며 호평했다.
삼성전자는 영상 100만뷰 돌파를 기념해 8월 21일부터 9월 6일까지 삼성 IT 페이스북에서 해당 영상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스북에서 친구를 태깅하고 댓글을 달아 공유하면 신세계 상품권 5만 원 권을 20명에게 선물한다. 당첨자는 9월 16일 삼성 IT 코리아 페이스북에서 발표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영상을 통해 단순한 광고가 아닌 SUHD TV의 특징을 소비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SUHD TV의 우수한 기술력을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전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 SUHD TV는 나노 크리스털 입자로 디테일하고 순도 높은 컬러를 구현하는 Super Color, 풀HD보다 4배 더 디테일한 화면을 보여주는 Super UHD, 커브드 디자인으로 편안함과 몰입감을 전하는 Super Curved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TV이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