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전문 브랜드 크로스오버(대표 이영수, www.crosslcd.co.kr)는 자사 인기 모델인 '434K IPS UHD HDMI2.0' 및 '494K IPS UHD' 모델을 대상으로 AMD 프리싱크 지원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AMD 프리싱크는 모니터의 주사율과 그래픽카드 GPU의 프레임레이트를 동기화 시켜 스터터링(Stuttering)과 티어링(Tearing) 현상을 제거하고 입력 지연 시간을 낮춰줘 더욱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화면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고화질 그래픽의 게임 플레이 시, 그래픽카드와 모니터간의 데이터 처리속도 차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화면 깨짐과 끊김 현상 등을 없애줘 몰입도 높은 게이밍 환경을 제공해 준다.
이번 434K 펌웨어 업그레이드 서비스는 소비자가 펌웨어 업그레이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직접 설치할 수 있다. 조작 미숙에 따른 제품 파손을 방지하고자 신청자에게 엔지니어가 직접 전화통화를 하면서 업그레이드를 하나하나 자세하게 서포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434K IPS UHD HDMI2.0 / AMD 프리싱크 지원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대한 접수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크로스오버 홈페이지 공지(goo.gl/9R7nB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크로스오버는 이 밖에도 494K IPS UHD 모니터 대상 AMD 프리싱크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 바 있다. 494K AMD 프리싱크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역시 크로스오버 홈페이지(goo.gl/ETJbm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크로스오버존 김동국 마케팅 팀장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MD 프리싱크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434K / 494K 사용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모니터 구매자들에게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