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오는 8월 28일까지 경복궁 야간개장 기간 중 근정전에서 18개의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하는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전'을 진행한다.
캐논은 LG전자, 문화재청과 함께 진행한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18개 사진을 전시한다. 선정 작품들은 LG 올레드 TV로 전시되어, 전국의 사진 애호가들이 캐논 카메라에 담은 아름다운 색감을 생생하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2주 간의 짧은 응모기간에도 불구하고 약 3,000건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18개의 문화유산 사진 작품이 경복궁 근정전의 빼어난 야경을 배경으로 전시된다.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 기간 중 국립고궁박물관도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손숙희 부장은 "이번 사진전은 경복궁의 아름다운 야경과 맞물려 고궁 속에서 우리 문화재의 모습을 최고의 화질과 색감으로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캐논은 앞으로도 사진 애호가들의 감동적인 사진을 다 함께 감상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모전과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