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UHD TV, 국내 주간판매 1500대 돌파…지난달 말 대비 3배↑

삼성전자는 자사 프리미엄 SUHD TV의 본격적인 판매를 통해 국내시장에서 SUHD TV 주간 판매량이 지난달 말 대비 3배로 뛰어 오른 1,500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달 초 200만 원 대 JS7200시리즈 SHUD TV를 내놓으며 프리미엄 TV를 구매하려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주요했다고 분석했다. JS7200은 기존 SUHD TV와 비교해 가격을 최대 30% 이상 낮추고, 200 만원 대 제품도 출시되어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화질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위해 출시됐다.

 

 

JS7200(7시리즈, 50/55/60형) 출시로 SUHD TV 라인업은 JS9500, JS9000, JS8500시리즈(55/65/78/82/88형)를 포함해 모델수가 기존 8개에서 11개로 늘어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또한, 지난 10일부터 '구형TV SUPER 보상판촉'을 통해 구형TV를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최신제품으로 교체해 구매할 수 있도록 교체 수요를 자극하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도 펼쳤다.

 

현재 삼성전자는 반납하는 TV의 브랜드와 제조일자, 크기에 상관없이 55형 이상 SUHD TV(10개 모델) 혹은 55형 이상 UHD TV(JU6900, JU7000, JU7500시리즈, 10개 모델)을 구매하고 LCD·PDP·LED·프로젝션 TV 등 구형 평판TV를 반납하는 소비자에게 30만 원을 추가 할인해 주는 '구형TV SUPER 보상판촉'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SUHD TV의 국내 판매 비중 50%를 차지하며 SUHD TV 판매를 견인하고 있으며, 특히 2월 출시한 JS9500, JS9000, JS8500 시리즈 판매도 40% 이상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삼성전자측은 전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SUHD TV 라인업이 JS7200 출시로 제품 라인업이 다양해지고 ‘구형TV SUPER 보상판촉’ 보상판매가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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