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 커머스 특화 페이스북 리타겟팅 광고 플랫폼 ‘F-1’ 출시

2015.07.27 소프트웨어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통합 디지털 미디어렙 및 광고마케팅 플랫폼 전문기업 DMC미디어(대표 이준희, www.dmcmedia.co.kr)는 국내최초로 커머스에 특화된 맞춤형 리타겟팅 광고를 페이스북에 게재하여 광고수익률(ROAS)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플랫폼 ‘F-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F-1은 고객이 웹사이트나 모바일웹 또는 앱에서 본 제품을 페이스북에서 지속적으로 노출시켜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광고 상품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쇼핑몰 등 모바일웹과 앱의 혼합형인 하이브리드앱 기반의 e-커머스 시장에 적용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F-1은 DMC미디어만의 기술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앱에 대한 정교한 리타겟팅 분석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에 최적화된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구매전환율과 광고수익률(ROAS, Return-on-Advertising-Spend)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기존의 페이스북 DPA(Dynamic Product Ads)에 하이브리드앱에 대한 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예를 들어 한 여성이 모바일 쇼핑몰 앱에서 구두를 봤다면 그와 어울리는 옷이나 다른 색상의 동일제품을 페이스북 광고로 반복적으로 노출하여 실구매를 이끌어 내는 방식이다.

 

또한 캠페인의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제품 및 브랜드의 특성에 맞는 광고세트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기 때문에 페이스북 파워에디터보다 운영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F-1 플랫폼에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DMC미디어의 소프트웨어개발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SDK)와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픽셀을 해당 앱과 웹사이트에 삽입하면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DMC미디어 플랫폼&데이터사업본부 박종서 본부장은 "이미 국내에서도 페이스북의 광고효과를 인정하는 분위기인데다 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행태를 감안하면 유일하게 하이브리드앱에 대한 리타켓팅 광고가 가능한 F-1을 통해 구매전환율과 광고수익률(ROAS)을 높일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향후에도 캠페인 효율을 극대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광고마케팅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페이스북과 같은 기술 선도 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MC미디어는 올해 개최한 페이스북 해커톤 행사에서 입상한 바 있으며, 13년간 축적해 온 풍부한 온오프라인 광고 마케팅 경험과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광고마케팅 솔루션 및 플랫폼 개발분야에서 국내 기반을 다지는 것은 물론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파트너사로서 영향력을 확대하는데 힘쓰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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