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포티넷(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켄 지, www.fortinet.com)은 전 세계 기업들에게 전문적인 보안 컨설팅과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정보 보안 및 위험 관리 기업인 NTT 컴 시큐리티(NTT Com Securit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트너십에는 규모 또는 섹터에 개의치 않고, 전 세계 기업 고객들을 보호하기 위해 NTT 컴 시큐리티 솔루션 내에 광범위한 포티넷 보안 솔루션이 결합된다는 내용이 포함된다.
▲ (왼쪽부터) NTT 컴 시큐리티 사이먼 처치(Simon Church) CEO, 포티넷 켄지(Ken Xie) CEO
새로운 보안 파트너십은 두 회사 간의 중장기 비즈니스와 기술적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단계이다. 이를 통해 포티넷과 NTT 컴 시큐리티는 앞으로 NTT 컴 시큐리티의 와이드앵글(WideAngle) 포트폴리오 아래, 포티넷의 수 많은 기술 적용을 비롯해 지속적인 컨설팅, 솔루션 제공 등에 대한 협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 내용에는 클라우드 보안, 방화벽 및 네트워크 위험 관리, SIEM 시스템 통합,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및 가상화 등이 포함된다. NTT 컴 시큐리티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사고 관리, 운영상 위험 절감, 복잡한 아키텍처 설계 및 이행 면에서의 지원 서비스 확장을 위해 수 많은 경험을 보유한 포티넷의 기술 컨설턴트들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NTT 컴 시큐리티의 사이먼 처치(Simon Church) CEO는 "NTT 컴 시큐리티와 포티넷은 각자 분야에서 글로벌 전문가로서 기업들에게 전문적인 조언과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복잡성과 진화된 위협 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공통의 목표를 서로 공유하고 있다. NTT 컴 시큐리티의 검증된 보안 전문성과 포티넷의 최신 솔루션과의 결합은 그야말로 강력한 결합이 아닐 수 없다"라고 밝혔다.
포티넷의 켄 지(Ken Xie) CEO는 "우리의 미션은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 및 가상화 도입을 고려할 때 점점 증가하는 비즈니스로서의 IT 인프라에 대한 안정성과 단순화이다"라며, "NTT 컴 시큐리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포티넷은 기업의 차세대 네트워크 및 데이터센터를 보호하기 위해 우리의 글로벌 부가가치 보안 서비스와 솔루션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NTT 컴 시큐리티와 포티넷과의 글로벌 보안 파트너십은 기존 두 회사의 릴레이션십을 더욱 확장하는 것이며, 이에 따라 포티넷의 보안 플랫폼은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솔루션의 일부가 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