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은 세계/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2년 연속 1위를 기념해 '캐논 12년 연속 카메라 1위'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캐논 자체 조사 결과, 캐논은 2014년도 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44%로 1위를 차지해 2003년부터 2014년까지 12년 연속으로 글로벌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위의 기록을 달성했다.
한국 시장에서도 2014년 기준,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수량기준 점유율 36%, 판매금액 기준으로 48%를 차지하며 12년 연속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의 강자 브랜드력을 입증했다. 특히 2014년 12월은 판매금액 기준으로 점유율 50%를 달성하며 양과 질적인 측면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캐논이 12년 연속 세계/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시장에서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데에는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카메라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혁신 광학기술력이 뒷받침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를 바탕으로 캐논은 보급기부터 중·고급기까지 DSLR 및 미러리스 카메라 전분야에서 획기적인 제품을 선보여 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캐논의 'EOS 5D 시리즈'는 캐논이 한국 시장에서도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데 기여한 모델이다. 풀프레임 DSLR 카메라의 대중화, VDSLR의 원조 등 화려한 수식어를 남긴 EOS 5D 시리즈는 2005년 9월 국내 처음 출시 이후 올해 5월까지 사진과 영상 두 분야에서 모두 각광받고 있다. 이어 캐논은 올해 6월 세계 최초로 약 5,060만 화소의 고해상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풀프레임 DSLR 카메라 'EOS 5Ds'와 'EOS 5DsR'을 출시하며 EOS 5D 시리즈 라인업의 소비자 선택 폭을 한층 더 넓혔다는 평을 받고 있다.
'EOS 100D' 또한 견인차 모델이다. 2013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 약 15만대를 기록한 세계 최소·최경량 DSLR 카메라로 보급형 DSLR 카메라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며 캐논의 국내 렌즈교환식 시장 점유율 1위를 견인했다.
캐논은 세계/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2년 연속 1위를 기념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8월 31일까지 캐논 DSLR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구매자를 대상으로 고객 감사 할인을 진행한다. 캐논 대표 보급기 EOS 100D와 EOS 700D는 5만 원,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 EOS M3는 3만 원, 파워샷 G1 X Mark II 와 파워샷 SX60 HS 는 각각 10만 원과 5만 원 까지 제품 구매 시 가격 할인 또는 상품권이 증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www.canon-ci.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오는 7월 27일까지 캐논 페이스북을 '좋아요'하고 이벤트 대상 제품 중 마음에 드는 카메라를 이유와 함께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EOS M3, 파워샷 SX60 HS, 커피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댓글 이벤트는 캐논 페이스북(www.facebook.com/canonkoreacamer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캐논이 12년 연속 세계/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위를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은 80 여 년간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이뤄 온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캐논은 입문자는 물론 전문가까지 사용자 가치를 반영한 획기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포토 라이프 파트너로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