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 kr.asus.com)는 혁신적인 제조 공정을 통해 더욱 조용해 지고 강력해진 신규 그래픽카드 라인업 'STRIX R9 300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ASUS가 이번에 공개한 그래픽카드는 STRIX RADEON R9 390X, R9 390, R9 380, R7 370 시리즈로 향상된 쿨링 성능과 자사만의 다양한 기술을 집약, 성능은 물론 뛰어난 안정성과 품질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AMD의 최신 GPU인 Radeon R9 390X, 390, 380 및 R7 370을 기반으로 설계된 STRIX R9 300 시리즈 신제품은 우주 항공 규격의 품질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ASUS 오토 익스트림 테크놀로지'(ASUS Auto-Extreme technology)와 '슈퍼 알로이 파워 II'(Super Alloy Power II) 그리고 한층 더 직관적인 성능 조정과 즉각적인 게임 스트리밍이 가능해진 'GPU 트윅 II' 등 ASUS가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공정과 기술들이 집약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중 상위 모델인 STRIX R9 390X와 390 그래픽 카드는 ASUS의 최신 쿨링 솔루션인 'DirectCU III'와 '트리플 윙 블레이드 0dB 팬'을 탑재해 30% 더 향상된 쿨링 성능과 소음 수준을 3배 더 낮추는 효과까지 제공한다고. 더불어 그래픽카드 측면 부에는 'STRIX' LED 라이트가 장착되어 시각적인 튜닝효과까지 제공한다.
▲ ASUS STRIX RADEON R9 390X
▲ ASUS STRIX RADEON R9 390X의 레이어 디자인
STRIX R9 390X와 390 제품에는 ASUS 만의 독자적인 쿨링 솔루션인 DirectCU의 최신 버전인 'DirectCU III'가 새롭게 탑재된다. GPU에 직접적으로 맞닿는 10mm두께의 구리 히트파이프 2개가 핵심인 이 쿨링 시스템은 레퍼런스 제품 대비 30% 이상 향상된 쿨링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또한 2개 모델은 완전히 새로워진 윙-블레이드 팬이 장착되어 히트싱크의 열을 효과적으로 제거, 일반적인 팬들에 비해 105% 향상된 냉각 성능을 발휘한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더불어 ASUS의 트리플 윙-블레이드 팬 디자인은 쿨링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레퍼런스 대비 3배 더 향상된 소음 제거 효과를 제공해 'DirectCU II'’는 현존하는 쿨링 솔루션 중 가장 시원하고 조용하다고 ASUS측은 강조했다.
한편, STRIX R9 380과 R7 370 제품에는 오랜 기간 호평을 받아온 'DirectCU II' 솔루션이 탑재되어, GPU에 직접 연결되는 구리 히트파이프와 듀얼 윙-블레이드 디자인을 바탕으로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STRIX R9 390X, 390, 380과 R7 370에는 모두 0dB 팬 테크놀로지가 탑재되어 가벼운 게임을 플레이 하거나 웹 서핑 등의 작업을 할 때에는 팬이 동작하지 않으며, 주변의 소음들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하게 된다.
▲ ASUS STRIX RADEON R9 390
▲ ASUS STRIX RADEON R9 390의 PCB 디자인
여기에 더해 STRIX R9 390X, 390, 380 및 R7 370 제품에는 ASUS가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혁신적인 제조 공정인 '오토 익스트림 테크놀로지'(Auto-Extreme Technology)가 적용된다. 이 공정은 기존의 하드웨어 제조사들이 수작업으로 제품을 조립, 설계하던 방식과는 차별화된 공정 방식으로, 100% 자동화 생산 체계가 도입되어 제조·조립·설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나 잔 고장 등을 완벽히 배제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일반적인 사용 환경뿐 아니라 하드코어 게이밍, 오버클러킹 등의 특수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품질을 보장한다고.
오토-익스트림 테크놀로지의 또 다른 특징은 제품 제조 공정 중에 사용되는 화학 용제를 완전히 제거해 먼지 발생 및 산화작용을 방지시켰다는 점이다. 또 일반적인 PC부품에서 자주 발견되는 PCB후면부의 가시처럼 튀어나온 부분이 완전히 제거되어 후면부가 매끄러운 평면 형태로 제작, PC조립 중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 ASUS STRIX RADEON R9 380
6월 이후 출시되는 ASUS의 새로운 그래픽 카드 들에는 우주 항공 규격의 품질 수준을 갖춘 '슈퍼-알로이 파워 II'가 장착되어 전원 효율을 높이고, 전력 손실과 고주파음을 줄이며 각종 작업에서 뛰어난 안정성과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STRIX R9 390X, 390, 380 이상 급의 그래픽카드에는 강화된 백플레이트가 장착되어 GPU를 안정적으로 보호하며 PCB기판의 휘어짐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기존의 GPU Tweak에 비해 더욱 쉽고 간편해진 직관적인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일신한 GPU Tweak II도 적용된다. 이를 통해 STRIX 그래픽카드 사용자는 간편하게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GPU Tweak II에 새롭게 추가된 '게이밍 부스터' 기능은 한번의 클릭으로 시스템 리소스를 차지하고 있는 부가 프로그램들을 종료시키며, 사용 가능한 시스템 리소스들을 재배치하여 최적화시킨다. 미화 99불 상당의 XSplit GameCaster 프리미엄 라이선스 1년 무료 이용권은 GPU Tweak설치 시 자동으로 제공되는데, 게이머들은 이를 이용해 게임 상에서 실시간으로 게임 플레이를 스트리밍 하거나 녹화할 수도 있다.
▲▼ ASUS STRIX RADEON R9 370
ASUS STRIX R9 380 및 R7 370은 공식 수입사 ㈜에스티컴퓨터(www.stcom.co.kr)를 통해 6월 18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픈 마켓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ASUS STRIX R9 390X, R9 390 의 경우 출시일은 미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이수스 코리아 홈페이지(kr.asus.com)와 에이수스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suskore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