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5일 오전 9시 30분(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E3 행사의 Xbox 브리핑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One 독점 타이틀과 프리뷰 등을 발표하고, 하위 호환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Live가 어떻게 더 발전했는지, 유저들에게 Xbox의 엘리트 컨트롤러와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기술로 게이밍을 어떻게 진화시킬 수 있는지도 선보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E3 Xbox 브링핑에서 헤일로 시리즈의 차기작인 '헤일로 5: 가디언즈'(Halo 5: Guardians)를 공식 공개했다. 헤일로 5: 가디언즈는 새로운 대규모 멀티플레이 모드인 워존(Warzone)을 포함하고 이 모드로 24명의 플레이어가 인공지능(AI) 캐릭터인 적들과 함께 전장에서 싸울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의 간판 레이싱 게임인 '포르자 모터스포츠 6'(Forza Motorsport 6)도 공개했다. 더불어 포르자 모터스포츠 6에 등장하게 될 Xbox 독점 포드 GT(Ford GT) 슈퍼카도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공개된 동영상에는 헨리 포드 3(Henry Ford 3)로 레프터에서 겔런으로 내려가며 인상적인 등장 장면을 만들어 관심을 끌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는 전설적인 일본의 게임 디자이너 케이지 인어펀(Keiji Inafune), 마크 파치니(Mark Pacini), 그리고 메트로이드 프라임(Metroid Prime)의 제작사인 컴셉트, 아마추어 스튜디오(Comcept and Armature Studi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Xbox One의 새로운 독점작인 '르 코르'(ReCore)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개발자인 모장 AB(Mojang AB)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 렌즈를 위해 제작된 완벽한 기능을 갖춘 버전의 '마인크래프트'(Minecraft)를 공개하며 플레이어들이 마인크래프트의 게임 세계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일렉트로닉 아트(Electronic arts)의 피터 무어(Peter Moore)는 EA 액세스(EA Access)에 대해 발표했다. EA 액세스(EA Access)를 통해 Xbox One 회원들은 더 많은 게임들을 가장 먼저, 더 저렴하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EA 액세스 볼트(EA Access Vault)가 '타이탄폴'(Titanfall)을 포함한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EA 액세스 볼트(EA Access Vault)는 모든 Xbox Live 골드 회원들에게 E3 기간 동안 EA의 최고의 게임들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One의 게임 프리뷰도 발표했다. 게임 프리뷰에서는 팬들이 현재 개발 중인 디지털 타이틀을 구매하고, 게임들을 계속해서 개선하기 위해 개발자들에게 피드백을 주는 방법으로 개발 과정에 참여하는 새로운 방법들을 제시했다. 게임 프리뷰는 이번 주부터 Xbox One의 파일럿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이번 E3 기간 동안 발표될 마이크로소프트의 내용은 'Xbox Daily: LIVE @ E3'를 통해 월요일, 화요일 그리고 수요일 동부시간 오후 7시, 현지 시간 오후 4시에 청취가 가능하며, Xbox Wire(news.xbo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