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에서 꼭 필요한 앱을 만들자는 취지 아래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 소프트씨드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편리한 입력과 깔끔한 UX를 갖춘 캘린더 애플리케이션 '굿캘린더'를 새롭게 론칭했다.
소규모 개발자팀으로 구성, 빠른 의사 결정과 기능 구현이 가능하고 사용자 피드백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앱 개발사 소프트씨드는 앞서, 짐을 빼놓지 않고 챙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틸리티 앱인 'MINT T BAG'과 여행경비 정리 및 환율계산을 쉽게 할 수 있는 'MINT T WALLET'을 개발해 여행족들에게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소프트씨드가 새롭게 선보이는 '굿캘린더'는 다양한 유형의 일정을 빠르게 입력할 수 있게 UX 디자인이 장점이다. 기념일, 미팅, 약속, 메모 등은 드래그하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캘린더에 입력할 수 있게 했으며 쇼핑, 영화, 나들이, 여행, 마감, 돌잔치, 결혼식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기입하게 되는 일정들은 빠른 입력 메뉴로 제공되어 편하게 입력할 수 있다.
또한, D-Day 기능도 제공해 아이가 태어난 지 며칠 되었는지, 혹은 애인과 얼만큼 만났는지 등의 날짜 카운팅이 가능하다.
편리한 기능과 더불어 소소한 재미를 제공하는 캘린더 앱 '굿캘린더'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