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비젼(대표 김덕표, www.envision.co.kr)은 지난 3년에 걸쳐 세계 최고 해상도 86M 대면적 검사 솔루션인 ENFRAME 86M 산업용 카메라와 가변 배율 렌즈인 #Blue mag. L floating을 개발을 완료, 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앤비젼은 산업 현장에서 고해상도 FPD(Flat Panel Display) 장치를 검사할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다며, 그러나 현존하는 산업용 카메라들의 해상도 및 속도의 한계, 고정 배율 렌즈 성능의 한계로 검사 시스템 성능에서 제약사항이 많아 이러한 시장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솔루션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86M 대면적 검사 솔루션은 높은 픽셀 해상도와 0.064x 부터 0.52x까지의 넓은 렌즈 배율 범위로 모바일 기기부터 대면적 TV의 UHD 해상도까지 모두 검사할 수 있다. 또한 우수한 이미지 품질과 빠른 속도를 제공하여 검출력과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다.
ENFRAME 86M산업용 카메라는 FPD(Flat Panel Display)를 검사하는데 가장 효율적인 10720(H) x 8064(V) 해상도를 사용할 수 있다. 이는 QHD, WQXGA, UHD등 초고해상도 기기에서 픽셀 단위의 품질을 확인 할 수 있는 유일한 고해상도 카메라다. 또한, 16fps의 빠른 속도로 산업용 카메라 중 최대인 2GB/s throughput을 제공하여 획기적으로 T/T(tack time)을 줄여주므로 검출력과 생산성을 최적으로 높일 수 있다. 더불어66dB의 높은 Dynamic range와 42dB의 높은 SNR(signal to noise ratio)을 제공하여 CCD 센서를 능가하는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고, 에버리징(Averaging) 기능을 구현하여 촬영할 때 어떠한 환경에서도 노이즈를 최소화한다.
ENFRAME 86M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렌즈인 #Blue mag. L floating렌즈는 82mm 이미지 서클을 가진 저배율대 가변배율렌즈이다. 수차 제어기술(CAS)를 적용하여. 극저배율인0.064x부터 0.52x까지 배율이 변할 때 요소 렌즈(lens element)를 이동시켜 각 배율에서의 최적의 초점으로 맞추므로 높은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86M 대면적 검사 솔루션에 대한 내용은 앤비젼(www.envision.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