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은 HDMI 및 COMPONENT에서 최대 1920x1080P 30프레임 실시간 시청, 녹화, 캡쳐, 방송을 지원하는 국내 최고수준의 제원을 갖춘 풀HD 하드웨어 압축 디지털 캡쳐카드 '슈퍼캐스트 T3 USB2.0 HDM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퍼캐스트 T3 USB2.0 HDMI는 STAND ALONE 모드를 지원해 PC가 없어도 SD메모리카드에 실시간으로 녹화를 지원하며, 케이블방송 및 IPTV 등의 셋탑박스에 연결해 방송을 녹화를 할 수 있다.
또한, USTREAM, Twitch, Custom RTMP 등의 서버와 STREAMING 모드로 접속하여 초보자도 쉽게 인터넷방송을 할 수가 있으며, 콘솔게임기와 연결해 실시간으로 게임을 하면서 인터넷방송도 가능하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슈퍼캐스트 T3 USB2.0 HDMI와 연결된 외부입력기기 화면을 실시간 와이파이로 스마트폰, 태블릿(IOS, Android)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미 녹화된 동영상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Cyberlink Power Director과 모든 미디어 파일을 모바일용 컨텐츠로 빠르게 변환하는 컨버터 Media Expresso도 기본 제공된다.
스카이디지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국내 인터넷 1인 방송을 하는 BJ 및 컴퓨터 초보자도 쉽게 HD급 녹화물을 보관할수 있게되어 많은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스카이디지탈(www.skyok.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