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CG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대표 이창환, www.fxgear.net)가 뉴질랜드 오클랜드시 소재 미디어디자인스쿨과 공동으로 후원하는 장학금 공모전을 실시한다.
한국의 재능 있는 인재를 후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장학금 공모전은 다음달 1일까지 미디어디자인스쿨 담당자 이메일(admissions@mediadesignschool.com)로 영문 입학지원서와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3명의 입상자에게는 최대 5천달러까지의 장학금이 지원되며, 오는 7월 미디어디자인스쿨 개강학기에 입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ediadesignschool.com/blog/fx-gear-scholarshi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디자인스쿨은 세계적 영화제, 광고디자인 공모전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 뉴질랜드 최초의 디자인 전문대학이다. 실무환경을 그대로 반영한 미디어디자인스쿨의 교육 환경은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저명한 회사의 관계자가 직접 진행하는 마스터클래스, 인터뷰 등을 통해 인턴십 및 취업기회를 얻을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지난 2014년 6월 미디어디자인스쿨에 약 26억원 가량의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기증하며 산학 관계를 맺고 협력해 왔다.
에프엑스기어 이창환 대표는 "국내 소프트웨어가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점을 알리고, 국내외에 있는 한국인 학생들이 전문가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그에 맞는 환경과 발판을 제공하고 싶어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지난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국내외 대학에 소프트웨어 기증을 이어오고 있는데, 이번에 처음 시도하는 미디어디자인스쿨과의 공동 후원 장학금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국내 인재들이 세계에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쳤으면 한다"고 말했다.
에프엑스기어는 2012년도부터 셰퍼드대학, 몬태나대학교, 뉴욕대, 에밀리 카 예술대학, 세종대, 청강문화산업대 등 국내외 관련 대학에 소프트웨어를 기증해 오고 있으며, 2012년부터 기증한 소프트웨어의 총 금액은 약 95억 원 규모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