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톡 이미지 콘텐츠 기업 포토리아(http://www.fotolia.co.kr/)는 콘텐츠 판매자 및 구매자들이 홈페이지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콘텐츠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의 편의를 고려해 재설계, 사이트 내에서 이미지 검색, 구매, 콘텐츠, 등록/판매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부분이 대대적으로 개선되어 고객친화형 홈페이지로 거듭났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메인 홈페이지는 직관적으로 구성됐다. 사용자들은 메인 홈페이지에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카테고리별 인기 이미지 코너에서 이미지를 바로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는 개별 이미지 페이지로의 이동 없이, '미리보기' 옵션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한 눈에 확인,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 작가 등 판매자를 위한 종합 정보 섹션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으며, 이 곳에서는 포토리아에서의 콘텐츠 판매에 대한 모든 정보가 제공된다.
포토리아는 공식 블로그(blog.naver.com/fotolia_kr)도 새롭게 단장해 이용자와의 소통을 확대했다. 블로그는 카테고리 개편과 함께 이미지 위주의 인터페이스 구성으로 정보 확인이 보다 편리하도록 개선됐으며, 콘텐츠 역시 최신 뉴스 및 콘텐츠 작가들의 튜토리얼 자료 등으로 한층 풍성해졌다.
포토리아 임혜진 총괄 매니저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다양한 국내외 기업 홈페이지의 장단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사용자들이 가장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데 집중했다"며, "고객뿐만 아니라 창작자 모두에게 포토리아 공식 홈페이지가 또 하나의 창작 플랫폼을 활용될 수 있도록 선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