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삼정KPMG, ERP·CRM 솔루션 구축 및 컨설팅 사업 MOU 체결

2015.04.09 IT정책 편집.취재팀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회계법인 삼정KPMG가 기업 비즈니스 솔루션 구축 및 컨설팅 사업 협력에 관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8일 삼정KPMG 본사에서 진행된 MOU 조인식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사장, 일반고객사업본부 임우성 부사장, 다이나믹스 총괄 유영석 상무, 파트너 비즈니스 개발 총괄 김진욱 상무와 삼정KPMG 김교태 대표, 컨설팅사업 대표 정대길 부대표, 마케팅 본부장 신경철 전무, MCS(Management Consulting Service) 2본부장 정상윤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글로벌 차원의 마이크로소프트와 KPMG 간의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특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삼정KPMG 양사 간에 진행 됐으며,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솔루션 기반 사업에 대한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 (왼쪽부터) 삼정KPMG 김교태 대표이사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있다.

 

MOU에 따라, 양사는 자원관리 솔루션인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ERP 및 고객관리를 위한 다이나믹스 CRM 솔루션을 활용해 주요 산업별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제공하여, 고객 발굴 및 공동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삼정KPMG는 공동 마케팅과 영업을 위한 다양한 방법론과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솔루션 및 교육, 기술지원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 인력, 서비스 등에 대해 적극 협력 및 교류할 계획이다.

 

삼정KPMG 김교태 대표이사는 "비즈니스를 둘러싼 환경이 급변하고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어 기업들이 변화에 대응하고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정교화된 솔루션과 수준 높은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삼정KPMG는 마이크로소프트 ERP 및 CRM 제품에 대해 KPMG의 특화된 서비스 전략과 350여명 이상의 전문 컨설팅 인력이 유럽/뉴질랜드/인도 등에서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사업모델을 바탕으로 한국시장 내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응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사장은 "이번 제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력과 삼정KPMG의 컨설팅 경험을 접목한 포괄적인 상호 보완적 협력"이라며, "각 산업군에 특화된 프로세스를 수립함으로써 국내 ERP 및 CRM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제품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