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mo, 세계 최초 메신저 앱용 통신 API 출시…기업과 소비자 연결 지원

2015.04.08 소프트웨어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클라우드 통신 API 기업 Nexmo(www.nexmo.com)는 기업들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일대일로 소통할 수 있게 하는 세계 최초의 메신저 앱용 통신 API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Nexmo의 클라우드 통신 API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Nexmo Chat App API를 활용해 기업들은 음성 메시지, SMS에 더해 이제는 위챗(WeChat)과 라인(Line) 등의 메신저 앱까지 활용해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현재 기업 고객들은 베타 버전 등록이 가능하다.


크리스 무어(Chris Moore) Nexmo Chat App 허브 사업 부문 부사장은 "메신저 앱은 기업들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통신 채널을 통해 그들과 즉각적이고 진정성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새로운 기회"라며, "현재 기업들은 개별 브랜드 앱에 집중하는 대신, 메신저 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방향을 택하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Nexmo는 전세계 어느 곳이든, 어떤 상황에 있든 기업들이 소비자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Nexmo측은 메신저 앱의 저마다 다른 고유의 특성은 여러 기업이 각각의 앱을 위해 수십 가지의 API를 만들고 유지해야만 하는 어려움을 발생시켰으며, 이런 수십 가지의 API를 마케팅, 세일즈, 서비스 플랫폼에 적용시키는 데에는 막대한 비용이 든다며, Nexmo Chat App API는 그들이 선호하는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과 메신저 앱을 자동적으로 끊김 없이 연결시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고 전했다.


Nexmo가 공개한 Nexmo Chat App API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기업들이 각각의 메신저 앱을 수동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없도록 모든 채팅 메시지를 기존에 그들이 보유한 통신 플랫폼에 통합시킨다.
  • 적절한 메신저 앱을 통해 기업이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자동 감지하고 연결하며 이를 통해 마케팅, 세일즈, 또는 고객지원 담당자가 하나의 메시지를 한번에 모든 메신저 앱에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 Nexmo는 메시지가 모든 플랫폼에 정확히 나타날 수 있도록 개별 메신저 앱과 직접 협력하고 있으며, 기업들에게 어떤 기능을 각각의 메신저 앱에서 이용 가능한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Nexmo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각국 통신사와의 관계를 기반으로 각 국가의 문화적 규제에 대해 인지하고 있어 기업들에게 이런 부분을 명확히 알릴 수 있을 것이다.

토니 제이머스(Tony Jamous) Nexmo CEO겸 공동 설립자는 "항상 인터넷에 접속된 세상에 살고 있는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그들이 선호하는 채널을 통해 연결되길 원한다. 이것은 소비자와의 소통의 장벽이 급격히 높아졌음을 의미해 이를 위해 확장성을 가지며 실시간으로 적용 가능한, 비용 효율적인 해결책들이 필요해졌다. 그리고 여기서 메신저 앱 API를 활용할 수 있는 수많은 기회를 볼 수 있었다"며, "Nexmo는 Chat App API를 자사의 업계 선도적인 메시지 및 음성 API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면서, 업체가 모바일 통신의 현재 지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역동적인 형태 변화에 따라 업체가 선택할 수 있는 자산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Nexmo Chat App API는 현재 위챗과 라인에서의 메시지 전송을 지원하고 있다. Nexmo는 추후 몇 개월간 기타 메신저 앱, 서비스 플랫폼,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Nexmo Chat App API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nexmo.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베타 버전 등록은 info.nexmo.com/ChatApp.html를 통해 가능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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