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오는 4월 3일~5일 3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5 서울국제오디오쇼에 참가, 와이파이 사운드바, 스마트 오디오, 포터블 스피커 등 최근 선보인 다양한 오디오 기기를 출품한다.
'서울국제오디오쇼'는 국내 최대 오디오 전문 리뷰사이트인 하이파이클럽(www.hificlub.co.kr)이 주최하는 대규모 오디오 전시회로, 정통 하이엔드 오디오는 물론 최첨단 모바일기기, 헤드폰, 네트워크 플레이어, 라이프스타일 스마트오디오, 최첨단 홈시어터, 프리미엄 카오디오 등 새로운 미디어 제품들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지난 2014년에 이어 와이파이 사운드바, 스마트 오디오, 포터블 스피커 등 무선의 편리함과 고음질의 감동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더욱 풍성해진 구성으로 해당 전시회에 참가한다. 또한 LG전자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현장 SNS 이벤트 및 청음존 럭키 드로우 이벤트 운영을 통해 사운드바, 포터블 스피커, 이어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는 360 W, 4.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한다. 'LG 오토 사운드 엔진' 적용으로 작은 볼륨에서도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LG전자만의 SFX(Stereo Field Extension) 알고리즘으로 TV사운드를 웅장하고 입체감 있게 즐길 수 있다. LG 와이파이 사운드바는 와이파이를 탑재한 '스마트 오디오' 기능을 그대로 지원해 CD음질보다 높은 24bit/182kHz의 고음질 HD음원을 무선으로도 손실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LG 스마트 오디오(NP8740, NP8540, NP8340)는 여러 대의 스피커를 그룹핑하거나 와이파이 사운드바와 연결하여 멀티룸 모드, 스테레오 모드, 홈시네마 모드 등 다양한 모드로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라인 메신저 채팅을 통해 오디오를 조작하거나 여러 대의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곡도 한 번에 볼 수 있는 '올서치' 기능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LG 포터블 스피커(NP7550, NP7550 W)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중저음을 담당하는 패시브 레디에이터를 하나 더 추가한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한 층 깊고 풍부한 중저음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피커 1대에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 IT기기를 동시에 최대 3대까지 연결할 수 있으며, 스피커2대를 연결하는 '듀얼 플레이' 기능은 한층 더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한다. 또한 LG 사운드 싱크(LG Sound Sync) 기능이 지원되는 TV와 연결하면 미니 사운드 바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스피커이다.
LG전자 관계자는 "풍부한 사운드와 편리한 무선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다양한 LG 오디오의 전시회 참가를 통해 날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무선 오디오 시장 선점 및 IoT(사물인터넷) 트렌드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