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 kr.asus.com) 공식 유통사 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www.stcom.co.kr)는 전문가용 고제원 시스템 구성을 위한 워크스테이션 메인보드 'ASUS Z10PE-D16 W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SUS Z10PE-D16 WS는 인텔 C612 칩셋 기반의 제품으로 뛰어난 퍼포먼스와 안정성이 특징으로, 데이터 보호, 확장된 보안, 가상화 및 전원관리 옵션 등 서버·워크스테이션 시스템에서 필요한 고유의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특히, 안정성은 강력한 전원부 설계가 뒷받침된다. 캐패시터 중 가장 내구성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12K 솔리드 캐패시터를 탑재 하였으며, Dr.MOS 칩셋을 장착하여 구형 칩셋에 비해 약 50°C에 가까운 온도 감소 효과를 제공해 탁월한 열관리 및 빠른 반응 속도를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더불어 관리자가 간편하게 시스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원터치 검사기인 Q-Code Logger 기능도 탑재됐다. 인접한 USB 포트에 플래시 드라이브를 연결, 시스템이 꺼진 상태에서도 드라이브 복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SUS Z10PE-D16 WS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스티컴퓨터(www.stco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