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은 자사가 2014년 국내 시장은 물론 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도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세계·국내 카메라 시장 모두 12년 연속 1위를 석권했다고 발표했다.
캐논은 자체 조사 결과, 2014년도 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44%로 1위를 차지, 2003년부터 2014년까지 12년 연속으로 글로벌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위의 기록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앞서 캐논은 시장조사기관 기준으로 2014년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36%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며, 한국에서도 12년 연속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캐논은 이와 같은 대기록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도 확고한 디지털 이미징 선도 기업임을 입증하는 결과라며, 12년 연속 세계·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데는 뛰어난 광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카메라 시장에 획기적인 제품을 선보여 왔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캐논은 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2년 연속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한 제품으로 'EOS 7D Mark II'를 꼽았다. 하이 아마추어를 겨냥한 이 제품은 APS-C 타입 플래그십 DSLR 카메라로, 65포인트 올 크로스 타입 AF 성능은 물론 초당 약 10연사의 연속촬영 속도를 갖춰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는 'EOS 100D'가 효자 제품으로 등극한 바 있다. 2013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 약 15만대를 기록하고 있는 세계 최소·최경량 DSLR 카메라로, 보급형 DSLR 카메라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며 캐논의 국내 렌즈교환식 시장 점유율 1위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최근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2015 상반기 전략 발표회에서 카메라 사용자 가치 측면을 강조하며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세계 최초 약 5,060만 화소를 실현한 풀 프레임 DSLR 카메라 'EOS 5Ds'와 'EOS 5DsR', 입문자용 프리미엄 엔트리 DSLR 카메라 'EOS 750D',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 'EOS M3' 등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캐논은 현재까지 90여종에 달하는 강력한 EF 렌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에도 신형 렌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사진과 영상의 풍부한 시각적 표현 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캐논 EF 렌즈는 2014년에 전 세계 최초로 글로벌 누적 생산 대수 1억 대를 돌파한 바 있다.
한편, 캐논은 12년 연속 세계·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점유율 1위 달성을 기념해 오는 4월 1일부터 대표 제품인 EOS 700D와 EOS 100D의 공식 가격을 인하한다고 밝혔다. 캐논 직영 이스토어, 번들 렌즈킷 4G+가방 패키지 기준으로 EOS 100D는 15만 원, EOS 700D는 25만 원이 인하된다.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www.canon-ci.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캐논이 12년 연속 세계?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위를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은 입문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의 요구를 반영한 혁신 광학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캐논은 제품을 넘어 사용자 가치를 최우선 순위로 고려하는 이미징 라이프 파트너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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