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CCTV 카메라 전문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지사장 제시카 장, www.axis.com)는 고성능 광역역광보정 기술인 WDR-포렌식 캡처(WDR-Forensic Capture)와 라이트파인더(Lightfinder) 기술이 자연스럽게 전환되어 우수한 화질의 감시 영상을 제공하는 도시방범용 네트워크 카메라 AXIS Q163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XIS Q1635는 1/2인치의 대형 센서와 엄선된 렌즈가 탑재되어 있어,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높은 감광도를 자랑한다. 또한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근적외선을 감지하여, 가시광선이 거의 없는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흑백 영상을 제공한다. 빠른 움직임도 정확하게 포착하여, 도시 방범 및 교통 상황 모니터링에 적합하며, 낮은 대역폭을 가진다.
AXIS Q1635는 초당 60프레임의 HDTV 1080p급 화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WDR-포렌식 캡처, 라이트파인더, 전자식 이미지 안정화(EIS), 충격 감지 및 디포그(defogging) 기술 등 안정적인 영상 감시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탑재했다.
엑시스 사업 개발 부서의 디렉터 스콧 던(Scott Dunn)은 "많은 감시 애플리케이션이 매우 변화가 심하고 까다로운 조명 환경 속에서도 사람과 물체를 뚜렷하게 구별할 수 있을 만큼 높은 화질을 요구한다"라고 하면서 "AXIS Q1635는 복잡한 조명 환경 속에서 WDR-포렌식 캡처와 라이트파인더를 매끄럽게 전환하여, 어떤 조명 환경에서도 고화질의 영상을 유지하므로, 중요한 인프라 시설, 은행, 공공장소 감시에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AXIS Q1635에 적용된 기술인 WDR-포렌식 캡처는 한층 진보된 광역역광보정 기술로, 명암대비가 극명한 환경에서도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 모두에 대해 선명하고 상세한 영상 감시를 가능하게 한다. 라이트파인더 기술은 저조도의 환경에서도 선명한 컬러 영상을 제공하여 야간이나 어두운 실내에서도 정확한 영상 감시가 가능하도록 한다. AXIS Q1635는 조명 조건에 따라 WDR-포렌식 캡처 모드와 라이트파인더 모드를 매끄럽게 전환시켜, 최적의 영상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궂은 날씨에도 고품질의 영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포그 기술도 추가되었다.
AXIS Q1635는 엑시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파트너 프로그램(Axis Application Development Partner Program)을 기반으로 업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와 엑시스 카메라 스테이션(Axis Camera Station)을 지원한다. 또한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AXIS Camera Companion), 엑시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AXIS Camera Application Platform), 엑시스 비디오 호스팅 시스템(AXIS Video Hosting System), ONVIF를 지원하므로 쉽게 카메라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지능형 솔루션들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엑시스코리아 제시카 장 지사장은 "도시방범용으로 특화된 네트워크 카메라인 AXIS Q1635는 엑시스의 핵심 기술인 WDR-포렌식 캡처와 라이트파인더가 탑재되어 어떤 조명 상황에서든 선명한 감시 영상을 제공해 줄 수 있다. 엑시스는 앞으로도 첨단 기술이 적용된 네트워크 카메라 개발을 통해서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에 일조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